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463. PInvoke 호출을 이용한 비동기 파일 작업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75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PInvoke 호출을 이용한 비동기 파일 작업

그냥 잠깐 만들어 보았는데 기록을 남기는 차원에서 써봅니다. ^^

닷넷은 비동기 메서드 호출이 잘 되어 있지만, 가끔은 PInvoke로 직접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듯 싶어 예제 코드 삼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using Microsoft.Win32.SafeHandles;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IO;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

class Program
{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public static extern SafeFileHandle CreateFile(
       String pipeName,
       uint dwDesiredAccess,
       uint dwShareMode,
       IntPtr lpSecurityAttributes,
       uint dwCreationDisposition,
       uint dwFlagsAndAttributes,
       IntPtr hTemplate);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static extern bool WriteFile(SafeFileHandle hFile, byte[] lpBuffer,
       int nNumberOfBytesToWrite, out uint lpNumberOfBytesWritten,
       [In] ref System.Threading.NativeOverlapped lpOverlapped);

    public const int FILE_FLAG_OVERLAPPED = 0x40000000;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EventWaitHandle exitEvent = new EventWaitHandle(false, EventResetMode.ManualReset);
        string txt = new string('t', 1024 * 1024 * 600);
        byte[] buf = Encoding.ASCII.GetBytes(txt);

        while (true)
        {
            File.Delete(@"C:\temp\test.txt");
            using (SafeFileHandle pHandle = CreateFile(@"c:\temp\test.txt",
                  (uint)FileAccess.ReadWrite,
                  0,
                  IntPtr.Zero,
                  (uint)2,
                  FILE_FLAG_OVERLAPPED,
                  IntPtr.Zero))
            {
                uint written;
                NativeOverlapped o = new NativeOverlapped();

                using (ManualResetEvent writeEvent = new ManualResetEvent(false))
                {
                    o.EventHandle = writeEvent.SafeWaitHandle.DangerousGetHandle();

                    Stopwatch st = new Stopwatch();
                    st.Start();
                    if (WriteFile(pHandle, buf, buf.Length, out written, ref o) == false)
                    {
                        int lastError = Marshal.GetLastWin32Error();
                        if (lastError == 997) //  ERROR_IO_PENDING == 997
                        {
                            Console.WriteLine("async");
                        }
                        else
                        {
                            // Write File Error
                            Console.WriteLine("Write File Error");
                            break;
                        }

                        WaitHandle[] waitHandles = new WaitHandle[] { writeEvent, exitEvent };
                        int completeCode = WaitHandle.WaitAny(waitHandles, Timeout.Infinite, false);
                        if (completeCode == 1) // exitEvent signaled
                        {
                            break;
                        }
                    }

                    st.Stop();
                    Console.WriteLine(st.ElapsedMilliseconds);
                }

                Thread.Sleep(1000);
            }
        }
    }
}

아울러, 아래와 같은 자료들이 있으니 읽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Synchronous and Asynchronous I/O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fileio/synchronous-and-asynchronous-i-o

Asynchronous Disk I/O Appears as Synchronous on Windows NT, Windows 2000, and Windows XP
; http://support.microsoft.com/kb/156932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591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39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196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1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31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0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816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03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36.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07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24.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47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758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45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388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23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774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761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226.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148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219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131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019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0990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26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357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