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80. 내 컴퓨터에서 C++ AMP 코드가 실행이 될까요?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59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내 컴퓨터에서 C++ AMP 코드가 실행이 될까요?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C++ AMP Overview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cpp-amp-overview

시스템 요구 사항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 Windows 7, Windows 8, Windows Server 2008 R2, or Windows Server 2012
  • DirectX 11 Feature Level 11.0 or later hardware
  • For debugging on the software emulator, Windows 8 or Windows Server 2012 is required. For debugging on the hardware, you must install the drivers for your graphics card.

이런 거 보고 바로 알 수 있으면 좋겠지만 역시나 그냥 프로그램 돌려서 되냐 안되냐를 알 수 있는 것이 속편합니다. ^^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나오는 "VerifyAmpDevices" 유틸리티를 쓰시면 됩니다.

Can I Run C++ AMP on My Device?
; http://blogs.msdn.com/b/nativeconcurrency/archive/2011/09/22/can-i-run-c-amp-on-my-device.aspx

VerifyAmpDevices 유틸리티는 아래의 글에 포함된 list_all_accelerators() 함수를 이용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accelerator and accelerator_view Objects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using-accelerator-and-accelerator-view-objects

뭐 대충 이런 식입니다.

#include "stdafx.h"

#include <amp.h>
#include <vector>
#include <amprt.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Concurrency;

// https://docs.microsoft.com/en-us/cpp/parallel/amp/using-accelerator-and-accelerator-view-objects
void list_all_accelerators();

int _tmain(int argc, _TCHAR* argv[])
{
    list_all_accelerators();

    return 0;
}

void list_all_accelerators()
{
    std::vector<accelerator> accs = accelerator::get_all();

    for (int i = 0; i < accs.size(); i++) {
        std::wcout << accs[i].device_path << ", desc = ";
        std::wcout << accs[i].description << ", has_display = ";
        std::wcout << accs[i].get_has_display() << ", is_emulated = ";
        std::wcout << accs[i].is_emulated << "\n";

        //std::wcout << accs[i].dedicated_memory << "\n";
        //std::wcout << (accs[i].supports_cpu_shared_memory ?
        //  "CPU shared memory: true" : "CPU shared memory: false") << "\n";
        //std::wcout << (accs[i].supports_double_precision ?
        //  "double precision: true" : "double precision: false") << "\n";
        //std::wcout << (accs[i].supports_limited_double_precision ?
        //  "limited double precision: true" : "limited double precision: false") << "\n\n";
    }
}

제 컴퓨터에서 위의 코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출력 결과가 나옵니다.

PCI\...[장치경로]..., desc = NVIDIA GeForce GTX 660  , has_display = 1, is_emulated = 0
direct3d\warp, desc = Microsoft Basic Render Driver, has_display = 0, is_emulated = 1
direct3d\ref, desc = Software Adapter, has_display = 1, is_emulated = 1
cpu, desc = CPU accelerator, has_display = 0, is_emulated = 1

당연히 is_emulated = 0인 값의 장치가 가장 성능이 우수할 것입니다. 또한 has_display는 현재 모니터 장치와 연결된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 direct3d\ref가 has_display = 1을 갖는 의미가 뭔지는 해석이 안되는군요. ^^

참고로, 중간의 warp와 ref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 약간의 설명이 나옵니다.

concurrency::accelerator 
; http://www.danielmoth.com/Blog/concurrencyaccelerator.aspx

  • accelerator::direct3d_ref represents the reference rasterizer emulator that simulates a direct3d device on the CPU (in a very slow manner). This emulator is available on systems with Visual Studio installed and is useful for debugging. More on debugging in general in future posts. Example: accelerator acc(accelerator::direct3d_ref);
  • accelerator::direct3d_warp represents WARP which is the current CPU fallback. Example: accelerator acc(accelerator::direct3d_warp);

ref는 Visual Studio가 설치된 경우에 있으며 디버깅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니, 그렇다면 일반적인 컴퓨터라면 GPU 하나와 direct3d\ref, cpu 정도만 AMP 장치로 검색될 것입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면 좋을 듯 싶군요. ^^

Server environments and C++ AMP
; http://blogs.msdn.com/b/nativeconcurrency/archive/2012/06/21/server-environments-and-c-amp.aspx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05-04 04시52분
VS2022부터 C++ AMP 공식 지원중단
; https://blog.naver.com/drvoss/222653027219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559정성태6/25/201828644개발 환경 구성: 384. 영문 설정의 Windows 10 명령행 창(cmd.exe)의 한글 지원 [6]
11558정성태6/24/201822274.NET Framework: 775. C# 7.3 - unmanaged(blittable) 제네릭 제약파일 다운로드1
11557정성태6/22/201821736.NET Framework: 774. C# - blittable 타입이란?파일 다운로드1
11556정성태6/19/201828603.NET Framework: 773. C# 7.3 - 구조체의 고정 크기를 갖는 fixed 배열 필드에 대한 직접 접근 가능 [1]파일 다운로드1
11555정성태6/18/201820284.NET Framework: 772. C# 7.3 - 사용자 정의 타입에 fixed 적용 가능(Custom fixed)파일 다운로드1
11554정성태6/17/201822328.NET Framework: 771. C# 7.3 - 자동 구현 속성에 특성 적용 가능(Attribute on backing field)
11553정성태6/15/201821899.NET Framework: 770. C# 7.3 - 개선된 메서드 선택 규칙 3가지(Improved overload candidates)파일 다운로드1
11552정성태6/15/201823893.NET Framework: 769. C# 7.3에서 개선된 문법 4개(Support == and != for tuples, Ref Reassignment, Constraints, Stackalloc initializers)파일 다운로드1
11551정성태6/14/201820472개발 환경 구성: 383. BenchmarkDotNet 사용 시 주의 사항
11550정성태6/13/201820375.NET Framework: 768. BenchmarkDotNet으로 Span<T> 성능 측정 [2]
11549정성태6/13/201822038개발 환경 구성: 382. BenchmarkDotNet에서 생성한 BuildPlots.R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
11548정성태6/13/201819257오류 유형: 470. .NET Core + BenchmarkDotNet 실행 시 프레임워크를 찾지 못하는 문제
11547정성태6/13/201824369.NET Framework: 767. BenchmarkDotNet 라이브러리 소개파일 다운로드1
11546정성태6/12/201824539.NET Framework: 766. C# 7.2의 특징 - GC 및 메모리 복사 방지를 위한 struct 타입 개선 [9]파일 다운로드1
11545정성태6/11/201822790오류 유형: 469. .NET Core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에서 실행 시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 발생하는 경우 [1]
11544정성태6/10/201822376.NET Framework: 765. C# 7.2 - 숫자 리터럴의 선행 밑줄과 뒤에 오지 않는 명명된 인수
11543정성태6/9/201821956.NET Framework: 764. C# 7.2 - private protected 접근자 추가파일 다운로드1
11542정성태6/9/201860355개발 환경 구성: 381. Azure Web App 확장 예제 - Remove Custom Headers
11541정성태6/9/201819518개발 환경 구성: 380. Azure Web App 확장 배포 방법 [1]
11540정성태6/9/201820293개발 환경 구성: 379. Azure Web App 확장 예제 제작 [2]
11539정성태6/8/201820107.NET Framework: 763. .NET Core 2.1 - Tiered Compilation 도입파일 다운로드1
11538정성태6/8/201819401.NET Framework: 762. .NET Core 2.1 - 확장 도구(Tools) 관리 [1]
11537정성태6/8/201823903.NET Framework: 761. C# - SmtpClient로 SMTP + SSL/TLS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 [5]
11536정성태6/7/201821547.NET Framework: 760. Microsoft Build 2018 - The future of C# 동영상 내용 정리 [1]파일 다운로드1
11535정성태6/7/201823357.NET Framework: 759. C# - System.Span<T> 성능 [1]
11534정성태6/6/201829101.NET Framework: 758. C# 7.2 - Span<T> [6]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