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기타: 48. NVidia 제품의 과다한 디스크 사용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882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Vidia 제품의 과다한 디스크 사용

NVidia GeForce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디바이스 드라이버 설치 관련해서 꽤나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C:\NVIDIA\DisplayDriver 
C:\ProgramData\NVIDIA Corporation\NetService
C:\Program Files\NVIDIA Corporation\Installer2
%LOCALAPPDATA%\Temp\NVIDIA

위의 4개 폴더 용량을 합치면 거의 4GB 육박합니다. 저는 위의 4개 폴더 자체는 삭제하지 않고 그 하위의 내용을 모두 삭제해서 4GB 용량을 확보했습니다.

혹시... 이거 지워도 괜찮은가??? 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문서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Disk Space Used When Installing NVIDIA Drivers
; http://nvidia.custhelp.com/app/answers/detail/a_id/3333/~/disk-space-used-when-installing-nvidia-drivers

위의 공식 문서에서는 Installer2 폴더의 경우 "Custom Installation"에서 "Perform Clean Install" 옵션으로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기존 Installer2의 내용이 삭제된다고 하는데, 직접 해봤지만 그다지 깨끗하게 삭제되지는 않았습니다.

좀 더 검색해 보니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요.

Cleaning up old NVIDIA driver files to save disk space
; http://www.gameplayinside.com/optimize/cleaning-up-old-nvidia-driver-files-to-save-disk-space/

(위의 덧글을 보면 5~6GB까지 확보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냥 삭제해도 되는 식으로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어쨌든, 공식 문서가 아니므로 불안하지만... 제 경우에는 삭제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모험을 시도해봤습니다. ^^ (일단, 지운 상태로는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나중에 세월 지나서 문제가 발생할지는 모르지만. ^^)


다음은 이를 자동으로 삭제해 주는 Powershell 스크립트입니다.
cls

$basePath = "C:\\NVIDIA\\DisplayDriver", "C:\\ProgramData\\NVIDIA Corporation\\NetService", "C:\\Program Files\\NVIDIA Corporation\\Installer2", "%USERPROFILE%\\AppData\\Local\\Temp\\NVIDIA"


ForEach ($dir in $basePath)
{
    $expandedDir = [System.Environment]::ExpandEnvironmentVariables($dir)

    If ([System.IO.Directory]::Exists($expandedDir) -eq $false)
    {
        Continue
    }

    $files = Get-ChildItem -Name -Path $expandedDir | sort Name


    ForEach ($file in $files)
    {
        If ($file -eq "NvNetService.log")
        {
            Continue
        }

        $fullPath = [System.IO.Path]::Combine($expandedDir, $file)
        Remove-Item $fullPath -Force -Recurse
    }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09-23 04시23분
[에메] 네, 지워도 관계없습니다. 몇몇 임시 파일의 경우 드라이버 복구 (Repair) 기능을 이용할 때 사용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드라이버를 다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 패키지들은 임시 파일을 최대한 빨리 삭제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고 남은 부분도 추가적으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guest]
2014-09-24 12시23분
에매님 확인 감사드립니다.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8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2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0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2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2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9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0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4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0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9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6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6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1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2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7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5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9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4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4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4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0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1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9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64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