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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NET IDE: 94. Visual Studio 2012/2013에서의 매크로 구현 - Visual Commander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72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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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2/2013에서의 매크로 구현 - Visual Commander

Visual Studio 2013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 바로 매크로인데요. 다행히 "Visual Commander" 확장 도구를 이용하면 그와 같은 제약에서 벗어날 수는 있습니다.

Visual Commander
; http://vlasovstudio.com/visual-commander/

현재 Free, Professional 제품으로 나누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Free 버전 다운로드 (Visual Commander v1.5 - December 23, 2013)
; http://vlasovstudio.com/visual-commander/VisualCommander_15.vsix

Professional Edition 구매 ($39)
; http://vlasovstudio.com/visual-commander/professional_edition.html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vsix 설치 후 Visual Studio를 실행하면 "VCMD" 메뉴가 생기는데 거기서 "Commands"를 선택한 후 "Add"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기본 매크로 함수를 위한 뼈대가 생성됩니다.

visual_commander_1.png

예를 들어, 제가 Visual Studio 2010에서 사용했던 매크로 함수는 다음과 같은데요.

Imports System
Imports EnvDTE
Imports EnvDTE80
Imports EnvDTE90
Imports EnvDTE100
Imports System.Diagnostics

Public Module InsertTag

    Sub InsertCenterHr()
        Dim selection As TextSelection

        If (ActiveDocument() Is Nothing) Then
            Exit Sub
        End If

        selection = DTE.ActiveDocument.Selection()

        Dim str As String
        str = "<hr style='width: 50%' />" & Environment.NewLine
        SetText(selection, str)
    End Sub

    Sub SetText(ByVal selection As TextSelection, ByVal txt As String)
        Dim prop As EnvDTE.Property
        prop = DTE.Properties("TextEditor", "PlainText").Item("IndentStyle")
        Dim previousIndent = prop.Value
        prop.Value = 0

        selection.Text = txt

        prop.Value = previousIndent

    End Sub

End Module

이를 Visual Commander에서는 다음과 같이 동일하게 코드를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ports EnvDTE
Imports EnvDTE80
Imports System

Public Class C
    Implements VisualCommanderExt.ICommand

    Sub Run(DTE As EnvDTE80.DTE2, package As Microsoft.VisualStudio.Shell.Package) Implements VisualCommanderExt.ICommand.Run

            Dim selection As TextSelection
            Dim activeDocument As EnvDTE.Document

            activeDocument = DTE.ActiveDocument

            If (activeDocument Is Nothing) Then
                    Exit Sub
            End If

            selection = activeDocument.Selection()

            Dim str As String
            str = "<hr style='width: 50%' />" & Environment.NewLine
            SetText(DTE, selection, str)        
    End Sub


        Sub SetText(DTE As EnvDTE80.DTE2, ByVal selection As TextSelection, ByVal txt As String)
            Dim prop As EnvDTE.Property
            prop = DTE.Properties("TextEditor", "PlainText").Item("IndentStyle")
            Dim previousIndent = prop.Value
            prop.Value = 0

            selection.Text = txt

            prop.Value = previousIndent

        End Sub
End Class

보시는 바와 같이 DTE 변수를 넘겨준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불편한 점은 사용법에 있습니다. 이전에는 매크로 탐색기에서 해당 매크로를 더블-클릭하면 실행이 가능했지만, "Visual Commander"의 경우 "Commands" 창에서 더블-클릭해 실행하는 것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매번 "VCMD" 메뉴를 펼쳐서 새롭게 등록된 명령어를 선택해 줘야 하는데요. 물론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단축키 등록을 통해 우회적으로 해결할 수는 있지만 어쨌든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이 부분을 제가 요청했는데 최신 버전에서 개발자가 그 의견을 받아들여 수정했습니다. 이제 예전의 Macro Explorer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가 그리웠던 분들... ^^ 지금 설치해 보세요.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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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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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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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16-12-08 02시45분
[노란돌] str = "<hr style='width: 50%' />" & Environment.NewLine
에서 에러가 나는데요. Environment.NewLine 이 파일인가요?
[guest]
2016-12-08 04시36분
@노란돌 찾아보시면, 금방 나올 것입니다.
정성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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