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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폴더 경로 문자열에서 "..", "." 표기를 고려한 최종 문자열을 얻는 방법

개인적으로 System.IO.Path.Combine 메서드의 사용을 꽤나 좋아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IO;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ystemPath = Environment.GetFolderPath(Environment.SpecialFolder.System);
        string etcPath = Path.Combine(systemPath, "drivers", "etc");

        Console.WriteLine(etcPath); // C:\Windows\system32\drivers\etc
        Console.WriteLine(Directory.Exists(etcPath)); // True
    }
}

'\' 문자의 사용을 귀찮게 고려할 필요없이, 그냥 이름만 주면 알아서 척척 경로를 이어서 주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가끔은 Path.Combine으로 부모 디렉토리로 이동하는 등의 경로 구성을 할 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 etcPath == C:\Windows\system32\drivers\etc
string winPath = System.IO.Path.Combine(etcPath, "..", "..", "..");
Console.WriteLine(winPath); // C:\Windows\system32\drivers\etc\..\..\..

보시는 것처럼, 출력 결과가 끝에 ".." 경로가 붙은 체로 반환되므로 별로 깔끔하지 않게 됩니다. 이럴 때 경로를 단일하게 구성하고 싶다면 DirectoryInfo 클래스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DirectoryInfo dirInfo = new DirectoryInfo(winPath); // winPath == C:\Windows\system32\drivers\etc\..\..\..
Console.WriteLine(dirInfo.FullName); // C:\Win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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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1/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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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14-11-12 06시11분
[leafbird] Path.GetFullPath(winPath) 를 사용해도 아마 동일하게 동작할겁니다.
[guest]
2014-11-12 06시27분
@leafbird 좋은 팁 감사합니다. ^^
정성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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