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 폴더 경로 문자열에서 "..", "." 표기를 고려한 최종 문자열을 얻는 방법

개인적으로 System.IO.Path.Combine 메서드의 사용을 꽤나 좋아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IO;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ystemPath = Environment.GetFolderPath(Environment.SpecialFolder.System);
        string etcPath = Path.Combine(systemPath, "drivers", "etc");

        Console.WriteLine(etcPath); // C:\Windows\system32\drivers\etc
        Console.WriteLine(Directory.Exists(etcPath)); // True
    }
}

'\' 문자의 사용을 귀찮게 고려할 필요없이, 그냥 이름만 주면 알아서 척척 경로를 이어서 주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가끔은 Path.Combine으로 부모 디렉토리로 이동하는 등의 경로 구성을 할 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 etcPath == C:\Windows\system32\drivers\etc
string winPath = System.IO.Path.Combine(etcPath, "..", "..", "..");
Console.WriteLine(winPath); // C:\Windows\system32\drivers\etc\..\..\..

보시는 것처럼, 출력 결과가 끝에 ".." 경로가 붙은 체로 반환되므로 별로 깔끔하지 않게 됩니다. 이럴 때 경로를 단일하게 구성하고 싶다면 DirectoryInfo 클래스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DirectoryInfo dirInfo = new DirectoryInfo(winPath); // winPath == C:\Windows\system32\drivers\etc\..\..\..
Console.WriteLine(dirInfo.FullName); // C:\Window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1/201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11-12 06시11분
[leafbird] Path.GetFullPath(winPath) 를 사용해도 아마 동일하게 동작할겁니다.
[guest]
2014-11-12 06시27분
@leafbird 좋은 팁 감사합니다. ^^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76정성태11/13/201824420.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5431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24871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24534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5969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4828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35115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23558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26801.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6062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9223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24803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30430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5528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6129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5844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11760정성태10/24/201821365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11759정성태10/24/201824033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11758정성태10/23/201826897.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3]파일 다운로드1
11757정성태10/19/201822331개발 환경 구성: 416. Visual Studio 2017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및 디버깅)
11756정성태10/19/201826783오류 유형: 500.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11755정성태10/19/201827720오류 유형: 499.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1]
11754정성태10/19/201824466개발 환경 구성: 415.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11753정성태10/19/201830323개발 환경 구성: 414.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11752정성태10/18/201823468오류 유형: 498. SQL 서버 - Database source is not a supported version of SQL Server
11751정성태10/18/201824734오류 유형: 497. Visual Studio 실행 시 그래픽이 투명해진다거나, 깨진다면?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