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482. ETW 자동 생성 코드의 VerificationException 예외 발생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65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ETW 자동 생성 코드의 VerificationException 예외 발생

지난번에 ETW를 C#에서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렸는데요.

ETW(Event Tracing for Windows)를 C#에서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804

manifest 파일로부터 자동 생성된 코드의 경우,

mc -css MyETWSampleProvider.PerfTrace etw_sample.man

특정 환경에서 사용하다 보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System.Security.VerificationException occurred
  _HResult=-2146233075
  _message=Operation could destabilize the runtime.
  HResult=-2146233075
  IsTransient=false
  Message=Operation could destabilize the runtime.
  Source=ConsoleApplication1
  StackTrace:
       at MyETWSampleProvider.PerfTrace.EventProviderVersionTwo.TemplateTemplate_MethodPerfTrace(EventDescriptor &eventDescriptor, string Context, string MethodName, ulong ExecutionTime, string ParameterInfo)
  InnerException: 

검색해 보니 다음의 글이 나오는데요.

MSTest, Code Coverage and VerifyException
; http://www.thebooleanfrog.com/post/MSTest-Code-Coverage-and-VerifyException.aspx

처음에는 위의 글을 그냥 무시했습니다. 왜냐하면 전에도 .NET 4.0 + APTCA 환경에 대해서 살펴봤지만,

.NET CLR4 보안 모델 - 3. CLR4 보안 모델에서의 APTCA 역할
; https://www.sysnet.pe.kr/2/0/1682

보안 오류의 경우 "System.MethodAccessException" 예외가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류가 발생하는 환경의 특징을 좁혀 보니 .NET Framework 4.0에서 APTCA를 사용한 경우가 맞았습니다.

어쩔 수 없군요. ^^

이렇게 되면 "mc -css MyETWSampleProvider.PerfTrace etw_sample.man"로 자동 생성된 코드는 그대로 가져다 쓰면 안됩니다. 생성되는 EventProviderVersionTwo 클래스에다 다음과 같이 SecuritySafeCritical 특성을 명시해 주어야 합니다.

[System.Security.SecuritySafeCritical]
internal class EventProviderVersionTwo : EventProvider
{
        // ...[생략]...
    internal unsafe bool TemplateTemplate_MethodPerfTrace(
        ref EventDescriptor eventDescriptor,
        // ...[생략]...
        )
    {
        // ...[생략]...
    }

물론, 다음번에 다시 "mc -css" 옵션으로 소스코드 자동 생성을 하면 위의 코드가 삭제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가능한 배치 파일로 SecuritySafeCritical 특성을 넣어주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어서 자동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해두는 것이 좋겠지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9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6962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69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026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164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453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77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892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75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00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52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21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24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54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4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42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83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16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96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90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79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56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896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3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18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90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