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도우 내레이터(Narrator) 기능 끄는 방법(윈도우에 파란색의 굵은 테두리 선이 나타난다면?)

개발을 하다 보면, 가끔 키보드를 무작위로 막 누를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실수로 예기치 않은 기능들이 동작하게 되는데요. ^^;

뭘 눌렀을까요? 어느 순간부터 마우스로 선택하는 윈도우마다 아래와 같이 파란색의 굵은 테두리 선이 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narrator_func_1.png

딱히 이것이 뭔지도 모르는 기능이라 의아하기만 했는데요. 검색 끝에 겨우 알아냈습니다. ^^; 그것이 윈도우 내레이터 기능임을.

내레이터가 텍스트를 읽도록 하기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hear-text-read-aloud-narrator

How do I turn OFF Windows Narrator?
; http://superuser.com/questions/618252/how-do-i-turn-off-windows-narrator

끄는 방법은, 위의 글에도 나오지만 "Window Key + Enter"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5/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10-04 06시07분
[궁금이] 유용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guest]
2016-03-03 06시57분
[걱정] 감사합니다. 갑자기 맘에 안드는 박스가 나타나서 고심하다가 구글에서 찾아보니 바로나오네요. 고마워요!
[guest]
2017-08-25 12시24분
[감사] 감사합니다. 엑셀작업 중이었는데 덕분에 하늘색 테두리를 지울 수 있게 되었네요.
[guest]
2017-11-03 03시38분
Window Key + Enter로 안 꺼지면 Caps Lock + ESC 키를 누르면 됩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5007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4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3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3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9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3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05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1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6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4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99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47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67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7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99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4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83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18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14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1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51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58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10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6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6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875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