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윈도우 내레이터(Narrator) 기능 끄는 방법(윈도우에 파란색의 굵은 테두리 선이 나타난다면?) 개발을 하다 보면, 가끔 키보드를 무작위로 막 누를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실수로 예기치 않은 기능들이 동작하게 되는데요. ^^; 뭘 눌렀을까요? 어느 순간부터 마우스로 선택하는 윈도우마다 아래와 같이 파란색의 굵은 테두리 선이 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딱히 이것이 뭔지도 모르는 기능이라 의아하기만 했는데요. 검색 끝에 겨우 알아냈습니다. ^^; 그것이 윈도우 내레이터 기능임을. 내레이터가 텍스트를 읽도록 하기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hear-text-read-aloud-narrator How do I turn OFF Windows Narrator? ; http://superuser.com/questions/618252/how-do-i-turn-off-windows-narrator 끄는 방법은, 위의 글에도 나오지만 "Window Key + Enter"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디버깅 기술: 69. windbg 분석 사례 - cpu 100% 현상 (2)[이전 글] 디버깅 기술: 68. windbg 분석 사례 - 메모리 부족 [최초 등록일: 1/4/2015] [최종 수정일: 1/5/2015]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10-04 06시07분 [궁금이] 유용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guest] 2016-03-03 06시57분 [걱정] 감사합니다. 갑자기 맘에 안드는 박스가 나타나서 고심하다가 구글에서 찾아보니 바로나오네요. 고마워요! [guest] 2017-08-25 12시24분 [감사] 감사합니다. 엑셀작업 중이었는데 덕분에 하늘색 테두리를 지울 수 있게 되었네요. [guest] 2017-11-03 03시38분 Window Key + Enter로 안 꺼지면 Caps Lock + ESC 키를 누르면 됩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9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111651정성태8/14/201826961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311650정성태8/14/20182069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111649정성태8/12/20182202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111648정성태8/12/201823163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311647정성태8/8/201825453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11646정성태8/8/20181977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11645정성태8/8/20182289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675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600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352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921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624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454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2274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742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383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316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696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890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3278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356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896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862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918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390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