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하룻밤의 꿈 - 인텔 하스웰의 TSX Instruction 지원 예전에 아래의 글에서 잠시 TSX 관련 이야기를 했었지요. ^^ lock-free 방식이 과연 성능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 https://www.sysnet.pe.kr/2/0/1458 당연히 하스웰(Haswell)부터 되고 있겠거니 생각하는 중에... 아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 TSX Instruction 지원 cpu는 과연 ;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_Talkdev&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115 위의 덧글에 보면 엔하위키 출처의, 인텔 하스웰 마이크로아키텍처 ; https://mirror.enha.kr/wiki/%EC%9D%B8%ED%85%94%20%ED%95%98%EC%8A%A4%EC%9B%B0%20%EB%A7%88%EC%9D%B4%ED%81%AC%EB%A1%9C%EC%95%84%ED%82%A4%ED%85%8D%EC%B2%98 실리콘 레벨의 버그로 인해 인텔에서 TSX disable patch 배포로 사용할수없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다음의 코드를, #include "stdafx.h" #include <immintrin.h> int _tmain(int argc, _TCHAR* argv[]) { unsigned int result = _xbegin(); if (result == _XBEGIN_STARTED) { // do transaction code // ... _xend(); } else if (result == _XABORT_DEBUG) // _XABORT_DEBUG == Transaction abort due to a debug trap { printf("_XABORT_DEBUG\n"); } return 0; } 하스웰 아키텍쳐 지원의 CPU에서 실행하면 그냥 _XABORT_DEBUG(0x16) 값만을 반환합니다. 물론, 당연하겠지만 하스웰 지원이 안되는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Illegal Instruction" 예외가 발생합니다. The exception Illegal Instruction An attempt was made to execute an illegal instruction. (0xc000001d) occurred in the application at location 0x010013aa. 안타깝군요... 벤치마크 자료를 보면 꽤나 훌륭했던 것으로 보이는데... Benchmarks : Haswell's TSX and Memory Transaction Throughput (HLE and RTM) ; http://www.sisoftware.co.uk/?d=qa&f=ben_mem_hle 어쨌든, 버그가 있으면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소용이 없는 노릇입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492. .NET CLR Memory 성능 카운터의 의미[이전 글] Windows: 103. 작업 관리자에서의 "Commit size"가 가리키는 메모리의 의미 [최초 등록일: 2/5/2015] [최종 수정일: 2/5/2015]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2-07 07시20분 [Lyn] 아쉽게도 브로드웰에서도 고쳐지지 않았습니다.스카이레이크 기다려야할듯 [guest] 2015-02-09 03시01분 과연, 어렵긴한가 보군요. ^^ 어쨌든, 하드웨어의 클럭 경쟁이 어려워지니 이런 유의 구현으로 확장하는 것도 재미있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33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111659정성태8/19/201818480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111658정성태8/18/201821956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311657정성태8/18/201819960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311656정성태8/16/201815720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111655정성태8/16/201817971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111654정성태8/15/201819237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111653정성태8/14/201820075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111652정성태8/14/201817504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111651정성태8/14/201822632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311650정성태8/14/20181704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111649정성태8/12/20181937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111648정성태8/12/201820790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311647정성태8/8/201820932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11646정성태8/8/201816950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11645정성태8/8/20181916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206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167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048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600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219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1975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814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255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2996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1867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