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하룻밤의 꿈 - 인텔 하스웰의 TSX Instruction 지원 예전에 아래의 글에서 잠시 TSX 관련 이야기를 했었지요. ^^ lock-free 방식이 과연 성능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 https://www.sysnet.pe.kr/2/0/1458 당연히 하스웰(Haswell)부터 되고 있겠거니 생각하는 중에... 아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 TSX Instruction 지원 cpu는 과연 ;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_Talkdev&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115 위의 덧글에 보면 엔하위키 출처의, 인텔 하스웰 마이크로아키텍처 ; https://mirror.enha.kr/wiki/%EC%9D%B8%ED%85%94%20%ED%95%98%EC%8A%A4%EC%9B%B0%20%EB%A7%88%EC%9D%B4%ED%81%AC%EB%A1%9C%EC%95%84%ED%82%A4%ED%85%8D%EC%B2%98 실리콘 레벨의 버그로 인해 인텔에서 TSX disable patch 배포로 사용할수없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다음의 코드를, #include "stdafx.h" #include <immintrin.h> int _tmain(int argc, _TCHAR* argv[]) { unsigned int result = _xbegin(); if (result == _XBEGIN_STARTED) { // do transaction code // ... _xend(); } else if (result == _XABORT_DEBUG) // _XABORT_DEBUG == Transaction abort due to a debug trap { printf("_XABORT_DEBUG\n"); } return 0; } 하스웰 아키텍쳐 지원의 CPU에서 실행하면 그냥 _XABORT_DEBUG(0x16) 값만을 반환합니다. 물론, 당연하겠지만 하스웰 지원이 안되는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Illegal Instruction" 예외가 발생합니다. The exception Illegal Instruction An attempt was made to execute an illegal instruction. (0xc000001d) occurred in the application at location 0x010013aa. 안타깝군요... 벤치마크 자료를 보면 꽤나 훌륭했던 것으로 보이는데... Benchmarks : Haswell's TSX and Memory Transaction Throughput (HLE and RTM) ; http://www.sisoftware.co.uk/?d=qa&f=ben_mem_hle 어쨌든, 버그가 있으면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소용이 없는 노릇입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492. .NET CLR Memory 성능 카운터의 의미[이전 글] Windows: 103. 작업 관리자에서의 "Commit size"가 가리키는 메모리의 의미 [최초 등록일: 2/5/2015] [최종 수정일: 2/5/2015]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2-07 07시20분 [Lyn] 아쉽게도 브로드웰에서도 고쳐지지 않았습니다.스카이레이크 기다려야할듯 [guest] 2015-02-09 03시01분 과연, 어렵긴한가 보군요. ^^ 어쨌든, 하드웨어의 클럭 경쟁이 어려워지니 이런 유의 구현으로 확장하는 것도 재미있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5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0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1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87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1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0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4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4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0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2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6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5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1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2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8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1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0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9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09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1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1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9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2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