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시리즈 글이 2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496. 마우스 커서가 놓인 지점의 문자열 얻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861 닷넷: 2366. C# - UIAutomationClient를 이용해 시스템 트레이의 아이콘을 열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4018 마우스 커서가 놓인 지점의 문자열 얻는 방법 예전에 잠깐 소개한 적이 있는, The managed way to retrieve text under the cursor (mouse pointer) ; https://www.sysnet.pe.kr/2/2/186 The managed way to retrieve text under the cursor (mouse pointer) ; https://devblogs.microsoft.com/oldnewthing/20130408-00/?p=4733 위의 글에 공개된 코드는 마우스 커서 밑에 있는 텍스트 내용을 구하는데, 이번에는 '단어(Word)' 단위로 가져오는 것도 소개하는 글이 떴습니다. Reading the word under the cursor via UI Automation ; https://devblogs.microsoft.com/oldnewthing/20150216-00/?p=44673 그런데, 직접 해보면 아시겠지만 그다지 인식율이 좋지 않습니다. 실제로 "Reading the word under the cursor via UI Automation" 글의 전제 조건에 해당하는 TextPattern 클래스를 제공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많지 않습니다. 몇 가지 테스트를 해 보니 메모장(notepad.exe),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아웃룩에서는 인식이 잘 되었습니다. 또한 WinForm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때 기본 제공되는 "TextBox" 에디트 컨트롤에서도 인식이 됩니다. 하지만, 그 외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어도비 PDF 리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파워포인트/원노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브라우저, Visual Studio 등에서는 인식이 안 되었습니다. TextPattern 클래스를 구현한 응용 프로그램이 별로 없다는 이야기겠지요. ^^ 어쨌든 그래도 UI Automation의 활용 사례 중 하나로 알아두는 것도! 첨부한 코드는 "Reading the word under the cursor via UI Automation" 글의 예제를 그대로 만들어 본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497. .NET Garbage Collection에 대한 정리[이전 글] .NET Framework: 495. CorElementType의 요소 값 설명 [최초 등록일: 2/18/2015] [최종 수정일: 10/2/2025]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0-11-11 09시40분 Auto Translate Mouse At Text Cursor; https://chentiangemalc.wordpress.com/2020/11/10/auto-translate-mouse-at-text-cursor/; https://github.com/chentiangemalc/AutoTran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5정성태7/24/20182312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903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762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706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621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765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816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2398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471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2291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737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3172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897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536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646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2512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703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3007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977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3163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796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780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2091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2232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590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2578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