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스크립트: 1. IE 의 훌륭한 저장기능 - userData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89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다음의 HTML 텍스트를 Copy & Paste해서 test.htm이라는 파일명으
로 저장한 후, 실행해 봅니다.

< HTML> < HEAD>
< script language=JScript>
function window.onload()
{
theBody.load( "valueStore" );
alert( theBody.getAttribute( "testvalue" ) );
}
function onSaveClick()
{
theBody.setAttribute( "testvalue", theText.value );
theBody.save( "valueStore" );
}
< /script>
< /HEAD>
< BODY id=theBody style="behavior:url(#default#userData)">
< input type=button value=저장 onclick="onSaveClick()">
< input type=text value="test" id=theText>
< /BODY>
< /HTML>

위의 코드 흐름을 보면...

실행될 때.
1. 처음 페이지가 실행이 될 때 valueStore라는 "저장소"로부터
userData를 로드합니다.
2. getAttribute로 Key 값이 "testvalue"에 해당하는 값을 읽어서
출력합니다.

onSaveClick이 눌려지면.
1. setAttribute로 "testvalue"라는 Key로 theText 편집기에 입력
한 값을 저장합니다.
2. "valueStore"라는 "저장소" 이름으로 값을 로컬(?)에 저장합니
다.

이제,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해당 페이지를 로드해 봅니다. 그
럼, "저장" 버튼으로 저장할 때의
값이 출력이 됩니다.
자,,, 이제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Local
Settings\Temporary Internet Files
에 가서 쿠키를 비롯한 모든 파일을 삭제해 보세요.
그다음 다시 test.htm을 브라우저로 띄워 봅니다. 역시 제대로 기억
된 값이 나옵니다.

즉, 위에서 "userData" behavior로 저장한 값은 Cookie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네트웍크 사용에 대한 부하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쿠키는 1024
byte인가... 하는 제약이 있는데,
userData는 128KB 이상의 대용량(!)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의 userData가 저장되는 위치는,,,,
로긴한 사용자가 admin인 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admin\Application
Data\Microsoft\Internet Explorer\UserData

폴더 아래에 저장되는군요.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4정성태7/24/20182421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74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26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93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43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65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15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83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91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35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23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14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34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64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16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74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18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46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36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92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03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81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49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71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056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05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