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24. error C2039: 'pOleStr' : is not a member of '_STRRET'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78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이 오류 만날 때마다 잊어버려서, 아예 홈페이지에 올려 놓으려고 합니다. ^^

구체적인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d:\XXX.cpp(205) : error C2039: 'pOleStr' : is not a member of '_STRRET'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vc\platformsdk\include\shtypes.h(165) : see declaration of '_STRRET'
d:\XXX.cpp(212) : error C2039: 'uOffset' : is not a member of '_STRRET'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vc\platformsdk\include\shtypes.h(165) : see declaration of '_STRRET'
d:\XXX.cpp(220) : error C2039: 'cStr' : is not a member of '_STRRET'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vc\platformsdk\include\shtypes.h(165) : see declaration of '_STRRET'

실제로 헤더 파일에 가면 아래와 같이 정의가 되어 있습니다.

typedef struct _STRRET
    {
    UINT uType;
    /* [switch_is][switch_type] */ union 
        {
        /* [case()][string] */ LPWSTR pOleStr;
        /* [case()] */ UINT uOffset;
        /* [case()] */ char cStr[ 260 ];
        } 	DUMMYUNIONNAME;
    } 	STRRET;

앞/뒤로, 아무리 if defined 같은 전처리기를 찾아봐도 위의 정의를 빼먹을 만한 컴파일러 지시자는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어렵게 찾아 헤매다 보면,

stdafx.h에 정의되어 있는 아래의 매크로 상수가 문제였음을 알게 됩니다.

#define WIN32_LEAN_AND_MEAN		// Exclude rarely-used stuff from Windows headers
미련 없이 주석처리하시면, 컴파일러 에러는 없어집니다.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76정성태11/13/201824592.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5577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25011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24580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6063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4945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35193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23604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26884.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6134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9256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24834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30513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5652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6208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5919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11760정성태10/24/201821444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11759정성태10/24/201824118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11758정성태10/23/201827071.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3]파일 다운로드1
11757정성태10/19/201822458개발 환경 구성: 416. Visual Studio 2017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및 디버깅)
11756정성태10/19/201826904오류 유형: 500.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11755정성태10/19/201827792오류 유형: 499.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1]
11754정성태10/19/201824556개발 환경 구성: 415.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11753정성태10/19/201830447개발 환경 구성: 414.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11752정성태10/18/201823591오류 유형: 498. SQL 서버 - Database source is not a supported version of SQL Server
11751정성태10/18/201824838오류 유형: 497. Visual Studio 실행 시 그래픽이 투명해진다거나, 깨진다면?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