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24. error C2039: 'pOleStr' : is not a member of '_STRRET'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29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이 오류 만날 때마다 잊어버려서, 아예 홈페이지에 올려 놓으려고 합니다. ^^

구체적인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d:\XXX.cpp(205) : error C2039: 'pOleStr' : is not a member of '_STRRET'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vc\platformsdk\include\shtypes.h(165) : see declaration of '_STRRET'
d:\XXX.cpp(212) : error C2039: 'uOffset' : is not a member of '_STRRET'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vc\platformsdk\include\shtypes.h(165) : see declaration of '_STRRET'
d:\XXX.cpp(220) : error C2039: 'cStr' : is not a member of '_STRRET'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vc\platformsdk\include\shtypes.h(165) : see declaration of '_STRRET'

실제로 헤더 파일에 가면 아래와 같이 정의가 되어 있습니다.

typedef struct _STRRET
    {
    UINT uType;
    /* [switch_is][switch_type] */ union 
        {
        /* [case()][string] */ LPWSTR pOleStr;
        /* [case()] */ UINT uOffset;
        /* [case()] */ char cStr[ 260 ];
        } 	DUMMYUNIONNAME;
    } 	STRRET;

앞/뒤로, 아무리 if defined 같은 전처리기를 찾아봐도 위의 정의를 빼먹을 만한 컴파일러 지시자는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어렵게 찾아 헤매다 보면,

stdafx.h에 정의되어 있는 아래의 매크로 상수가 문제였음을 알게 됩니다.

#define WIN32_LEAN_AND_MEAN		// Exclude rarely-used stuff from Windows headers
미련 없이 주석처리하시면, 컴파일러 에러는 없어집니다.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262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06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7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9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7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42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7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12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6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8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6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4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59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74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11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05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7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90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23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7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5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58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64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14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70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7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