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3.1. Interface를 사용하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43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NET Class를 Native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목적으로는 Interface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vtable의 순서 등을 정확하게 유지하는 contract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해당 클래스를 Interface로부터 상속받도록 하고, ClassInterfaceType.None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그에 대한 코드입니다.

namespace ClassLibrary1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InterfaceType(ComInterfaceType.InterfaceIsDual)]
    public interface ISecure
    {
        bool CheckLicense();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ClassInterface(ClassInterfaceType.None)]
    public class SecureWrap : ISecure
    {
        public bool CheckLicense()
        {
            MessageBox.Show("1111111111", "222222222222", MessageBoxButtons.OK);
            return true;
        }
    }
}

이에 대한 TLB 파일을 Visual C++에서 import 시키면 다음과 같이 간결한 구조의 TLH 파일이 생성됩니다.

#pragma once
#pragma pack(push, 8)

#include <comdef.h>

struct __declspec(uuid("23172f2e-a3d3-4180-97ae-7805f74a5a49"))
/* LIBID */ __ClassLibrary1;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 dual interface */ ISecure;
struct /* coclass */ SecureWrap;

_COM_SMARTPTR_TYPEDEF(ISecure, __uuidof(ISecure));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ISecure : IDispatch
{
    VARIANT_BOOL CheckLicense ( );
    virtual HRESULT __stdcall raw_CheckLicense (
        /*[out,retval]*/ VARIANT_BOOL * pRetVal ) = 0;
};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SecureWrap;

#include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

#pragma pack(pop)

_TypePtr 등의 Smart Pointer 정의도 필요 없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직접 사용하게 되는 Visual C++ 코드 역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이뤄집니다.

#include "stdafx.h"
#import "..\ClassLibrary1\bin\Debug\ClassLibrary1.tlb" no_namespace

void _tmain(int argc, _TCHAR* argv[])
{
	CoInitialize( NULL );

	{	
		ISecurePtr ptr = ISecurePtr( __uuidof( SecureWrap ) );
		ptr->CheckLicense();
	}

	CoUninitialize();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1-10-22 06시50분
CoInitialize 없이 C# COM 개체를 생성하는 경우, Visual Studio 출력 창에 다음과 같은 디버그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First-chance exception at 0x7561b9bc in [...].exe: Microsoft C++ exception: _com_error at memory location 0x002be9f4..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1072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1109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117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1080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1327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1287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591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521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566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582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841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
13591정성태4/2/20241571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429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545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901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532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2070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631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584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607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757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878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538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957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2169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2477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