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3.1. Interface를 사용하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84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NET Class를 Native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목적으로는 Interface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vtable의 순서 등을 정확하게 유지하는 contract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해당 클래스를 Interface로부터 상속받도록 하고, ClassInterfaceType.None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그에 대한 코드입니다.

namespace ClassLibrary1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InterfaceType(ComInterfaceType.InterfaceIsDual)]
    public interface ISecure
    {
        bool CheckLicense();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ClassInterface(ClassInterfaceType.None)]
    public class SecureWrap : ISecure
    {
        public bool CheckLicense()
        {
            MessageBox.Show("1111111111", "222222222222", MessageBoxButtons.OK);
            return true;
        }
    }
}

이에 대한 TLB 파일을 Visual C++에서 import 시키면 다음과 같이 간결한 구조의 TLH 파일이 생성됩니다.

#pragma once
#pragma pack(push, 8)

#include <comdef.h>

struct __declspec(uuid("23172f2e-a3d3-4180-97ae-7805f74a5a49"))
/* LIBID */ __ClassLibrary1;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 dual interface */ ISecure;
struct /* coclass */ SecureWrap;

_COM_SMARTPTR_TYPEDEF(ISecure, __uuidof(ISecure));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ISecure : IDispatch
{
    VARIANT_BOOL CheckLicense ( );
    virtual HRESULT __stdcall raw_CheckLicense (
        /*[out,retval]*/ VARIANT_BOOL * pRetVal ) = 0;
};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SecureWrap;

#include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

#pragma pack(pop)

_TypePtr 등의 Smart Pointer 정의도 필요 없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직접 사용하게 되는 Visual C++ 코드 역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이뤄집니다.

#include "stdafx.h"
#import "..\ClassLibrary1\bin\Debug\ClassLibrary1.tlb" no_namespace

void _tmain(int argc, _TCHAR* argv[])
{
	CoInitialize( NULL );

	{	
		ISecurePtr ptr = ISecurePtr( __uuidof( SecureWrap ) );
		ptr->CheckLicense();
	}

	CoUninitialize();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1-10-22 06시50분
CoInitialize 없이 C# COM 개체를 생성하는 경우, Visual Studio 출력 창에 다음과 같은 디버그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First-chance exception at 0x7561b9bc in [...].exe: Microsoft C++ exception: _com_error at memory location 0x002be9f4..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92정성태12/11/201819917Graphics: 34.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1) - Per-Pixel Lighting파일 다운로드1
11791정성태12/11/201820084VS.NET IDE: 130. C/C++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NET Core EXE를 지정하는 경우 닷넷 디버깅이 안 되는 문제 [1]
11790정성태12/11/201819057오류 유형: 507.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11789정성태12/10/201833070Windows: 153. C# - USB 장치의 연결 및 해제 알림을 위한 WM_DEVICECHANGE 메시지 처리 [2]파일 다운로드2
11788정성태12/4/201818911오류 유형: 506. SqlClient - Value was either too large or too small for an Int32.Couldn't store <2151292191> in ... Column
11787정성태11/29/201823085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20045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2005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1108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9914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8371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2279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2971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379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889.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1814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20047.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1180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20184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9931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1397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0487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9481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20032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21124.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1386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