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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Framework: 3.1. Interface를 사용하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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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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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Class를 Native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목적으로는 Interface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vtable의 순서 등을 정확하게 유지하는 contract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해당 클래스를 Interface로부터 상속받도록 하고, ClassInterfaceType.None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그에 대한 코드입니다.

namespace ClassLibrary1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InterfaceType(ComInterfaceType.InterfaceIsDual)]
    public interface ISecure
    {
        bool CheckLicense();
    }

    [ComVisible(true)]
    [G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ClassInterface(ClassInterfaceType.None)]
    public class SecureWrap : ISecure
    {
        public bool CheckLicense()
        {
            MessageBox.Show("1111111111", "222222222222", MessageBoxButtons.OK);
            return true;
        }
    }
}

이에 대한 TLB 파일을 Visual C++에서 import 시키면 다음과 같이 간결한 구조의 TLH 파일이 생성됩니다.

#pragma once
#pragma pack(push, 8)

#include <comdef.h>

struct __declspec(uuid("23172f2e-a3d3-4180-97ae-7805f74a5a49"))
/* LIBID */ __ClassLibrary1;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 dual interface */ ISecure;
struct /* coclass */ SecureWrap;

_COM_SMARTPTR_TYPEDEF(ISecure, __uuidof(ISecure));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6"))
ISecure : IDispatch
{
    VARIANT_BOOL CheckLicense ( );
    virtual HRESULT __stdcall raw_CheckLicense (
        /*[out,retval]*/ VARIANT_BOOL * pRetVal ) = 0;
};

struct __declspec(uuid("23172f2f-a3d3-4180-97ae-7805f74a5a45"))
SecureWrap;

#include "d:\temp2\consolecpp\debug\classlibrary1.tli"

#pragma pack(pop)

_TypePtr 등의 Smart Pointer 정의도 필요 없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직접 사용하게 되는 Visual C++ 코드 역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이뤄집니다.

#include "stdafx.h"
#import "..\ClassLibrary1\bin\Debug\ClassLibrary1.tlb" no_namespace

void _tmain(int argc, _TCHAR* argv[])
{
	CoInitialize( NULL );

	{	
		ISecurePtr ptr = ISecurePtr( __uuidof( SecureWrap ) );
		ptr->CheckLicense();
	}

	CoUninitialize();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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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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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11-10-22 06시50분
CoInitialize 없이 C# COM 개체를 생성하는 경우, Visual Studio 출력 창에 다음과 같은 디버그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First-chance exception at 0x7561b9bc in [...].exe: Microsoft C++ exception: _com_error at memory location 0x002be9f4..
정성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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