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6. [VC++ 컴파일] already defined in ntdll.lib(ntdll.dll)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045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솔직히 이 현상을 재미있다고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제가 "Windows 구조와 원리 그리고 Codes"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거기 나온 예제를 컴파일 해보려고 했는데요.

참고로, 그 책의 소스는 아래 게시판에 "2번" 게시물로 등록되어져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andyjung.cafe?iframe_url=/ArticleList.nhn%3Fclubid=11534822%26menuid=8%26boardtype=L%26page=

압축 파일을 풀면 "Windows_Codes" 폴더 밑으로, "ListHandles"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제가 컴파일한 예제는 그 프로젝트입니다.

그 프로젝트를 컴파일하려면 ntdll.lib 파일이 필요한데, 이 파일은 SDK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NT DDK를 다운로드/설치해야만 합니다. (DDK는 MSDN Subscriber에 가입된 경우에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설치 후, lib 폴더를 VS.NET 2005의 "Options" 메뉴를 통해서 등록해 두어야 합니다.

어쨌든, 우여곡절 끝에 환경 구성을 한 다음.

제 컴파일 환경은 VS.NET 2005의 VC++ 8.0입니다. 그 예제는 dsw로 되어 있어서, 더블 클릭을 하게 되면 VS.NET 2005는 우선 프로젝트 변환을 하겠다고 합니다.

정상적으로 변환된 후, 컴파일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Linking...
LIBCMTD.lib(strtol.obj) : error LNK2005: _strtoul already defined in ntdll.lib(ntdll.dll)
.\Debug/ListHandles.exe : fatal error LNK1169: one or more multiply defined symbols found
Build log was saved at "file://d:\Snippet\BookCode\Windows_Codes\ListHandles\Debug\BuildLog.htm"
ListHandles - 2 error(s), 0 warning(s)
========== Build: 0 succeeded, 1 failed, 0 up-to-date, 0 skipped ==========

자, 이제 프로젝트 설정에서 "Use of MFC" 옵션을 기존의 "Use Standard Windows Libraries"에서 "Use MFC in a Shared DLL"로 바꿔주고 컴파일을 합니다.

프로젝트 설정

이번엔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 Build started: Project: ListHandles, Configuration: Debug Win32 ------
Linking...
ListHandles.obj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AdjustTokenPrivileges@24 referenced in function "int __cdecl EnablePrivilege(char const *)" (?EnablePrivilege@@YAHPBD@Z)
ListHandles.obj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OpenProcessToken@12 referenced in function "int __cdecl EnablePrivilege(char const *)" (?EnablePrivilege@@YAHPBD@Z)
ListHandles.obj : error LNK2019: unresolved external symbol __imp__LookupPrivilegeValueA@12 referenced in function "int __cdecl EnablePrivilege(char const *)" (?EnablePrivilege@@YAHPBD@Z)
.\Debug/ListHandles.exe : fatal error LNK1120: 3 unresolved externals
Build log was saved at "file://d:\Snippet\BookCode\Windows_Codes\ListHandles\Debug\BuildLog.htm"
ListHandles - 4 error(s), 0 warning(s)
========== Build: 0 succeeded, 1 failed, 0 up-to-date, 0 skipped ==========

자... ^^; 이제 다시 "Use MFC in a Shared DLL" 옵션을 원래의 "Use Standard Windows Libraries"으로 돌려놓습니다. 참, 재미있게도... 이젠 정상적으로 프로젝트가 컴파일되어집니다.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95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1001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68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411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501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71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57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82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116.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86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638.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413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50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534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97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91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928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84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58.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59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66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40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50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69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500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55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