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507. CoreFx 빌드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44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reFx 빌드하는 방법

지난 글에서 CoreCLR에 대한 빌드 방법을 소개했고,

.NETCore = CoreFX + CoreCLR
; https://www.sysnet.pe.kr/2/0/2884

기존에 Xamrin이 설치된 경우 빌드 실패가 발생하는 현상도 설명했습니다.

CoreFx, CoreCLR 빌드 시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오류 해결 방법
; https://www.sysnet.pe.kr/2/0/2886

이제 CoreFX를 빌드해 볼까요? CoreFX는 .NET Framework로 치면 mscorlib.dll을 제외한 다른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는 모듈들입니다. 역시 소스코드가 공개되었으니 아래의 github에서 .zip 파일로 다운로드 받거나,

dotnet/corefx 
; https://github.com/dotnet/corefx

아니면 git clone 명령어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E:\corefx>"C:\Program Files (x86)\Git\bin\git" clone https://github.com/dotnet/corefx.git .
Cloning into '.'...
remote: Counting objects: 2689, done.
remote: Total 2689 (delta 0), reused 0 (delta 0), pack-reused 2689
Receiving objects: 100% (2689/2689), 2.18 MiB | 564.00 KiB/s, done.
Resolving deltas: 100% (1480/1480), done.
Checking connectivity... done.
Checking out files: 100% (736/736), done.

보다시피, 저는 E:\corefx 폴더에 압축을 풀었습니다. 빌드는 다음의 문서에 따라 환경 구성하고 빌드합니다.

Developer Guide
; https://github.com/dotnet/corefx/wiki/Developer-Guide

근데, 사실 할 것이 없습니다. ^^ CoreClr은 cmake, DIA SDK가 필요했지만 CoreFX는 Visual Studio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받은 위치에 있는 build.cmd만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E:\corefx>build.cmd
  Restoring build tools...
  System.Collections.Immutable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llections.Immutable\System.Collections.Immutable.dll
  Microsoft.Win32.Primitives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Microsoft.Win32.Primitives.dll
  System.Collections.NonGeneric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llections.NonGeneric\System.Collections.NonGeneric.dll
  System.Collections.Concurrent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llections.Concurrent\System.Collections.Concurrent.dll
  System.ComponentModel.EventBasedAsync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mponentModel.EventBasedAsync\System.ComponentModel.EventBasedAsync  .dll

...[생략]...

  Discovering: Axes.Tests
  Discovered:  Axes.Tests
  Starting:    Axes.Tests
  Finished:    Axes.Tests

  === TEST EXECUTION SUMMARY ===
     Axes.Tests  Total: 35, Errors: 0, Failed: 0, Skipped: 0, Time: 0.148s

    2 Warning(s)
    2 Error(s)
Time Elapsed 00:01:40.66
Build Exit Code = 1

중간에 있는 2개의 실패는, Microsoft.Win32.Registry.Tests 등의 테스트에서 실패한 것인데...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

한가지 좀 귀찮은 것이 있다면 프로젝트 별로 각각의 폴더에 복사되기 때문에 여러 개의 DLL을 참조하려면 꽤나 귀찮은 작업이 필요하게 됩니다. 일단은 임시로 다음과 같은 PowerShell 스크립트를 실행해 주시면 e:\corefx\debug 폴더에 모이게 할 수 있습니다.

cls

$basePath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
$targetPath = "E:\corefx\debug"

$files = Get-ChildItem -Name -Path $basePath  -Recurse -File -Filter System.*.dll -Exclude *.Tests.dll | sort Name


ForEach ($file in $files)
{
    if ($file.IndexOf(".Tests\") -eq -1)
    {
        $filePath = $basePath + "\" + $file
        Copy-Item $filePath -Destination $targetPath

        $filePath

        $pdbPath = [System.IO.Path]::ChangeExtension($filePath, ".pdb")
        if ([System.IO.File]::Exists($pdbPath))
        {
            Copy-Item $pdbPath -Destination $targetPath
        }
    }
}




제가 2대의 컴퓨터에서 빌드해봤는데, 하나는 아무런 오류없이 잘 되었지만 한 대의 PC에서는 다음과 같이 xunit.runners 패키지 처리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E:\corefx>build.cmd
  Unable to resolve dependency 'xunit.runners (≥ 2.0.0-beta4-build2738)'.
E:\corefx\build.proj(80,5): error MSB3073: The command ""E:\corefx\bin\tools\NuGet.exe" install Microsoft.DotNet.BuildTools -Prerelease -Version 1.0.13-prerelease -o " E:\corefx\src\packages\ " -ConfigFile "E:\corefx\src\nuget\NuGet.Config"" exited with code 1.

검색해 보면 이것을 수작업으로 처리했다고 나옵니다.

build.cmd can fail to install xunit.runners package? #130
; https://github.com/dotnet/corefx/issues/130

그래서 다음과 같이 한번 실행해 주면 해결됩니다.

E:\corefx>"E:\corefx\bin\tools\NuGet.exe" install xunit.runners -Prerelease -Version 2.0.0-beta4-build2738 -o " E:\corefx\src\packages\ " -ConfigFile "E:\corefx\src\nuget\NuGet.Config"
 Installing 'xunit.runners 2.0.0-beta4-build2738'.
 Successfully installed 'xunit.runners 2.0.0-beta4-build2738'.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3/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38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82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47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7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6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3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04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52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77.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32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71.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79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07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86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36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59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50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41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27.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12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20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08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13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33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65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35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