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이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한번 소개를 드려 보겠습니다. 다중 프로젝트 디버깅이 언제 필요한지에 대해서 말하면 이해가 더욱 빠를 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서, 클라이언트 / 서버 프로그램을 만드는 경우에 양쪽 모두 디버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클라이언트 측 모듈을 테스트하려면 서버 exe를 따로 실행시킨 다음에 기능을 테스트하거나 또는 그 반대로 해왔을 것입니다. 물론, 클라이언트 측과 서버 측 코드를 동시에 디버깅 하는 것은 생각도 못했지요. ^^ 하지만, VS.NET 2003/2005에서는 그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클라이언트 측 exe 모듈에 Break Point(이하, BP)를 설정하고, 그와 함께 서버 측 모듈에도 BP를 설정한 다음 "F5" 키를 누르면 2개의 응용 프로그램이 모두 실행되어서 디버깅이 가능하게 됩니다. 방법은 ^^ 무지 간단합니다. Solution Explorer에서 해당 솔루션의 등록정보 창을 띄우고 다음과 같이 "Startup Project" 노드를 선택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우측의 "Multiple startup projects:"에서 현재 솔루션에 있는 프로젝트 목록중에서 "F5" 키를 통해 같이 실행되어져야 할 프로젝트의 "Action"을 "Start"로 바꿔줍니다. 이제부터는, 편하게 "F5" 디버깅으로 서버/클라이언트의 코드에서 동시에 디버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한 가지 더 감동적인 것은... ^^ "Attach to Process"로도 다중 EXE에 대해서 한꺼번에 디버거를 붙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디버깅 기술: 8. COM+ 서버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F5 디버깅 방법[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11. COM+ 서버 활성화 보안 설정 [연관 글] 디버깅 기술: 8. COM+ 서버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F5 디버깅 방법디버깅 기술: 5. PDB 이야기.NET Framework: 1019. Microsoft.Tye 기본 사용법 소개개발 환경 구성: 601. PyCharm - 다중 프로세스 디버깅 방법 [최초 등록일: 8/20/2006] [최종 수정일: 6/22/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00정성태9/21/201828512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11699정성태9/21/201826339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11698정성태9/21/201826689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11697정성태9/20/201823340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11696정성태9/19/201826202.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111695정성태9/19/201832971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11694정성태9/17/201826028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11693정성태9/16/201828108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11692정성태9/13/201829078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11691정성태9/13/201824979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11690정성태9/13/201827933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111689정성태9/13/201826984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11688정성태9/11/201821633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11687정성태9/11/201825902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111686정성태9/8/201824469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111685정성태9/6/201824787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111684정성태9/6/201827892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111683정성태9/5/201826063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11682정성태9/5/201824983오류 유형: 484.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1729 관련 오류 발생11681정성태9/5/201826602Windows: 149. 다른 컴퓨터의 윈도우 이벤트 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2]11680정성태9/2/201829320Graphics: 21. shader - _Time 내장 변수를 이용한 UV 변동 효과111679정성태8/30/201827345.NET Framework: 792. C# COM 서버가 제공하는 COM 이벤트를 C++에서 받는 방법 [1]111678정성태8/29/201825427오류 유형: 483. 닷넷 -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1]11677정성태8/29/201822826오류 유형: 482. TFS - Could not find a part of the path '...\packages\Microsoft.AspNet.WebApi.5.2.5\.signature.p7s'.11676정성태8/29/201833620.NET Framework: 791. C# - ElasticSearch를 위한 Client 라이브러리 제작 [1]111675정성태8/29/201824565오류 유형: 481. The located assembly's manifest definition does not match the assembly referenc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