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11. ProtocolsSectio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78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오늘은 마침 ApplicationDiagram.sd를 다룰 일이 생겨서 오랜만에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다음과 같은 오류 하나가 발생하면서 더 이상의 응용 프로그램 추가가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Error	1	
	Application definition XXXXXXXXX is locked 
	because there is an error in D:\workshop\XXXXXXXXX\app.config. 
	An error occurred creating the configuration section handler for system.web/protocols: 
	Could not load type 'System.Web.Configuration.ProtocolsSection' from assembly 
	'System.Web, Version=2.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Config\machine.config line 76)	
	D:\workshop\XXXXXXXXX\app.config	1	1	

관련해서 Google을 검색해 보았지만, 신통한 대답을 발견할 수는 없었는데요. 그래서, 찬찬희 오류 메시지를 뜯어보았습니다. 결국 문제는 "ProtocolsSection" 클래스를 로드할 수 없어서 발생한 것인데요. 이상한 것은 "system.web.dll"을 .NET Reflector를 통해서 살펴 보아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가진 "MSDN Library" 도움말에도 찾아볼 수 없었지만, 웹상의 다음의 MS 자료로는 기록이 남아 있었습니다.

ProtocolsSection Clas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web.configuration.protocolssection

.NET 3.0에서의 도움말이 나온 것인데요. 아무래도 CTP 버전이 진행되면서 한때 존재했다가 사라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혹시나,,, .NET 3.0 CTP 버전을 설치해 오셨던 분들에게도 동일하게 발생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해결 방법은 위의 오류 메시지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machine.config 파일의 76라인에 있는 다음의 정의를 주석 처리하면 됩니다.

      <!--section name="protocols" 
      type="System.Web.Configuration.ProtocolsSection, 
      System.Web, Version=2.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allowDefinition="MachineToWebRoot"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20정성태10/4/201826069개발 환경 구성: 405. Hyper-V 가상 머신에서 직렬 포트(Serial Port, COM Port) 사용
11719정성태10/4/201826718.NET Framework: 796. C# - 인증서를 윈도우에 설치하는 방법
11718정성태10/4/201821695개발 환경 구성: 404. (opkg가 설치된) Synology NAS(DS216+II)에 cmake 설치
11717정성태10/3/201823876사물인터넷: 48. 넷두이노의 C# 네트워크 프로그램 [1]
11716정성태10/3/201825026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2879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2985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4026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9604.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4823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4111.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2857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5958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7314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2130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2722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8119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1197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9066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4936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4115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2226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3678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0869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3203.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8462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