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11. ProtocolsSectio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60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오늘은 마침 ApplicationDiagram.sd를 다룰 일이 생겨서 오랜만에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다음과 같은 오류 하나가 발생하면서 더 이상의 응용 프로그램 추가가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Error	1	
	Application definition XXXXXXXXX is locked 
	because there is an error in D:\workshop\XXXXXXXXX\app.config. 
	An error occurred creating the configuration section handler for system.web/protocols: 
	Could not load type 'System.Web.Configuration.ProtocolsSection' from assembly 
	'System.Web, Version=2.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Config\machine.config line 76)	
	D:\workshop\XXXXXXXXX\app.config	1	1	

관련해서 Google을 검색해 보았지만, 신통한 대답을 발견할 수는 없었는데요. 그래서, 찬찬희 오류 메시지를 뜯어보았습니다. 결국 문제는 "ProtocolsSection" 클래스를 로드할 수 없어서 발생한 것인데요. 이상한 것은 "system.web.dll"을 .NET Reflector를 통해서 살펴 보아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가진 "MSDN Library" 도움말에도 찾아볼 수 없었지만, 웹상의 다음의 MS 자료로는 기록이 남아 있었습니다.

ProtocolsSection Class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web.configuration.protocolssection

.NET 3.0에서의 도움말이 나온 것인데요. 아무래도 CTP 버전이 진행되면서 한때 존재했다가 사라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혹시나,,, .NET 3.0 CTP 버전을 설치해 오셨던 분들에게도 동일하게 발생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해결 방법은 위의 오류 메시지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machine.config 파일의 76라인에 있는 다음의 정의를 주석 처리하면 됩니다.

      <!--section name="protocols" 
      type="System.Web.Configuration.ProtocolsSection, 
      System.Web, Version=2.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allowDefinition="MachineToWebRoot"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4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0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0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0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8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4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9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7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7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8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5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2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2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