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스크립트: 2. JScript에서의 Blocking 동작을 막아주는 COM 메서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81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많이들 경험하셨을 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XML 내용에서 노드 따라서 쭉 출력을 해줄 때를 가정해보
면,

var xmlNodes = xmlDoc.selectNodes( "test/lists" );
var nLength = xmlNodes.length;
var aNode;
for ( var i = 0; i < nLength; i ++ ) {
  aNode = xmlNodes.item(i);
  divOutput.appendChild( aNode.text );
}

위와 같이 출력을 할때, HTML을 처리하는 IE의 스레드가 단일이기
때문에 divOutput에 변화를 가하더라도 중간중간 나타나는 것이 아
닌 마지막 최후로 작업이 끝난 다음에 화면에 결과가 나타나게 되죠.

만약, 위의 작업이 1000개 2000개 정도 되면 정말 지루할 텐데요.

이런 경우 간단한 Win32 API로 된 COM 메서드를 제작해서 중간중간
에 호출을 해주면 됩니다.
그 메서드는

STDMETHODIMP CTest::RelayEvents(LONG nCount)
{
MSG msg;

while ( nCount > 0 ) {
while ( ::PeekMessage( &msg, NULL, 0, 0,
PM_REMOVE ) ) {
::TranslateMessage( &msg );
::DispatchMessage( &msg );
nCount --;
}
nCount --;
}
return S_OK;
}

위의 COM 메서드를 FOR 루프의 중간중간에 호출을 해주면 됩니다.
for ( ... ) {
  i_message.RelayEvents( 50 );
}

그럼, 기대하던 대로 출력이 이어서 화면에 바로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해당 COM 객체를 내려받아야 한다는 것인데, 기
존 인증서 첨부된 COM 객체가 있다면 거기에 위의 메서드를 하나 추가
시켜 준후, JScript에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0정성태8/14/201819714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119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2538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454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8777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175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88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86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54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806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93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311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68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620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64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202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535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58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111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41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72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736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815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71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91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24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