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스크립트: 2. JScript에서의 Blocking 동작을 막아주는 COM 메서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37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많이들 경험하셨을 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XML 내용에서 노드 따라서 쭉 출력을 해줄 때를 가정해보
면,

var xmlNodes = xmlDoc.selectNodes( "test/lists" );
var nLength = xmlNodes.length;
var aNode;
for ( var i = 0; i < nLength; i ++ ) {
  aNode = xmlNodes.item(i);
  divOutput.appendChild( aNode.text );
}

위와 같이 출력을 할때, HTML을 처리하는 IE의 스레드가 단일이기
때문에 divOutput에 변화를 가하더라도 중간중간 나타나는 것이 아
닌 마지막 최후로 작업이 끝난 다음에 화면에 결과가 나타나게 되죠.

만약, 위의 작업이 1000개 2000개 정도 되면 정말 지루할 텐데요.

이런 경우 간단한 Win32 API로 된 COM 메서드를 제작해서 중간중간
에 호출을 해주면 됩니다.
그 메서드는

STDMETHODIMP CTest::RelayEvents(LONG nCount)
{
MSG msg;

while ( nCount > 0 ) {
while ( ::PeekMessage( &msg, NULL, 0, 0,
PM_REMOVE ) ) {
::TranslateMessage( &msg );
::DispatchMessage( &msg );
nCount --;
}
nCount --;
}
return S_OK;
}

위의 COM 메서드를 FOR 루프의 중간중간에 호출을 해주면 됩니다.
for ( ... ) {
  i_message.RelayEvents( 50 );
}

그럼, 기대하던 대로 출력이 이어서 화면에 바로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해당 COM 객체를 내려받아야 한다는 것인데, 기
존 인증서 첨부된 COM 객체가 있다면 거기에 위의 메서드를 하나 추가
시켜 준후, JScript에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374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3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92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5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8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8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7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56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50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92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24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9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90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6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11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55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7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70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6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36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8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73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10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36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6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55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