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 오늘은, C# 3.0에서 제공되는 "Extension method"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뭐 그다지 길게 쓸 내용은 아닙니다. 일단, 다음의 코드 자체로 모든 설명이 끝날 테니까요. public static class String { public static string Reverse(this string txt) { char[] reversed = txt.ToCharArray(); Array.Reverse(reversed); return new string(reversed); } } string text = "test is good"; string reversedText = text.Reverse(); // 또는 이렇게도 표현 가능 // "string reversedText = String.Reverse(text); Console.WriteLine(reversedText); // "doog si tset" 오... 감이 팍팍 오시죠? ^^ 그렇습니다. C# 3.0의 "Extension method"라는 것은 바로 위와 같이 기존 클래스에 대한 메서드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의 기능이 구현되어 있지 않은 현재는... 상당히 불편하게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지요! 예를 들어, 위와 같이 string 개체에 Reverse 메서드를 구현하려면 StringHelper나 StringEx라는 식의 클래스를 억지로 만들어서 구현을 해야 했고, 해당 라이브러리를 쓰는 사용자들은 그 새로운 클래스의 존재를 교육 받아야만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확장해주는 클래스에 대한 이름짓는 것에서부터 심각한 고민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젠 그런 고민들이 확 날아가게 되었습니다. ^^ 게다가 인텔리센스까지 통합되어져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시에 아주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어떠세요? 마음에 드시죠? ^^ 참고로. 이 기능은 VB.NET 9.0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77. C# 3.0 - Lambda 표현식[이전 글] Windows: 16. 개발자를 위한 UAC 환경 설정 [연관 글] .NET Framework: 77. C# 3.0 - Lambda 표현식C# 언어 ... 좋은데... 정말 좋은데... 뭐라 표현할 말이 없네... ^^.NET Framework: 963. C# 9.0 - (12) foreach 루프에 대한 GetEnumerator 확장 메서드 지원(Extension GetEnumerator) [최초 등록일: 1/24/2007] [최종 수정일: 6/20/202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39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044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498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531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594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177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090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693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712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1988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8339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766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1955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1645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1956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532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1971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11593정성태7/8/201818744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111591정성태7/7/201818066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111590정성태7/7/201817632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111589정성태7/7/201817920.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111588정성태7/7/201819375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11587정성태7/5/201818983.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11586정성태7/5/201818158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111585정성태7/5/201818329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111584정성태7/5/201818313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