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nonymous types"를 설명하기 전에, 예전에 RubyCLR을 소개해 드렸을 때 첨부했던 이미지를 한번 보겠습니다. 위의 구문 비교를 보고 있노라면 왠지, C# 사용자로서 오기가 발동합니다. 음... 아마도 이런 생각을 저만 한 것이 아니었나 봅니다. C# 3.0에 새로 추가된 "Anonymous type"에서 위의 Ruby와 유사한 문법을 지원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사용예를 한번 볼까요? C# 3.0: var Person = new { name = "", birthday = DateTime.MinValue, children = 0 }; Ruby : Person = Struct.new(:name, :birthday, :children) 사실, Anonymous type은 Ruby가 그 이유인 것은 아닌듯 합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Linq를 표현하기 위해서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SQL 테이블에서 특정 컬럼만을 선별하여 반환하는 구문이 빈번하게 쓰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그런 면에서 anonymous type이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Linq와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다음의 토픽을 참조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C# 3.0의 새로운 기능들!!! - 5. Anonymous types ; http://blogs.msdn.com/heejaechang/archive/2006/04/28/586568.aspx 그러니까... 정리해 보면, C# 3.0의 많은 기능들이, Linq를 위해서 탄생되었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마치, CLR 2.0에서도 안정성을 위해 추가된 부분들이 SqlCLR을 위해서 탄생했던 것처럼.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Windows: 17. 보안 데스크톱에서 활성화되지 않은 UAC 창이 안전할까?[이전 글] .NET Framework: 77. C# 3.0 - Lambda 표현식 [연관 글] C# 언어 ... 좋은데... 정말 좋은데... 뭐라 표현할 말이 없네... ^^ [최초 등록일: 1/24/2007] [최종 수정일: 6/28/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5-15 09시01분 New "Orcas" Language Feature: Anonymous Types ; http://weblogs.asp.net/scottgu/archive/2007/05/15/new-orcas-language-feature-anonymous-types.aspx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0583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362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335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162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706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74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433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74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31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47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30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30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65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62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21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31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44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23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4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77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908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70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12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81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097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58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