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nonymous types"를 설명하기 전에, 예전에 RubyCLR을 소개해 드렸을 때 첨부했던 이미지를 한번 보겠습니다. 위의 구문 비교를 보고 있노라면 왠지, C# 사용자로서 오기가 발동합니다. 음... 아마도 이런 생각을 저만 한 것이 아니었나 봅니다. C# 3.0에 새로 추가된 "Anonymous type"에서 위의 Ruby와 유사한 문법을 지원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사용예를 한번 볼까요? C# 3.0: var Person = new { name = "", birthday = DateTime.MinValue, children = 0 }; Ruby : Person = Struct.new(:name, :birthday, :children) 사실, Anonymous type은 Ruby가 그 이유인 것은 아닌듯 합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Linq를 표현하기 위해서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SQL 테이블에서 특정 컬럼만을 선별하여 반환하는 구문이 빈번하게 쓰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그런 면에서 anonymous type이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Linq와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다음의 토픽을 참조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C# 3.0의 새로운 기능들!!! - 5. Anonymous types ; http://blogs.msdn.com/heejaechang/archive/2006/04/28/586568.aspx 그러니까... 정리해 보면, C# 3.0의 많은 기능들이, Linq를 위해서 탄생되었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마치, CLR 2.0에서도 안정성을 위해 추가된 부분들이 SqlCLR을 위해서 탄생했던 것처럼.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Windows: 17. 보안 데스크톱에서 활성화되지 않은 UAC 창이 안전할까?[이전 글] .NET Framework: 77. C# 3.0 - Lambda 표현식 [연관 글] C# 언어 ... 좋은데... 정말 좋은데... 뭐라 표현할 말이 없네... ^^ [최초 등록일: 1/24/2007] [최종 수정일: 6/28/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5-15 09시01분 New "Orcas" Language Feature: Anonymous Types ; http://weblogs.asp.net/scottgu/archive/2007/05/15/new-orcas-language-feature-anonymous-types.aspx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6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985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047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954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97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690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340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13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173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913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220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83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620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702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338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238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763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821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123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989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881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100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324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064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6137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21065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