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3가지 유형의 가젯 프로그램 비스타가 나오면서, 또 다른 응용 프로그램 유형으로 새롭게 가젯이란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 부분에서 하도 많은 뉴스를 스쳐 읽으면서 다소 혼란스러웠었는데요. 다음의 기사에 설명된 내용으로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었습니다. SideShow Gadgets - Windows SideShow 장치용 가젯 작성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07/january/windows-vista-writing-gadgets-for-windows-sideshow-devices 간단하게, 위의 설명에 나온 가젯의 3가지 유형을 알아보겠습니다. 1. Windows Live™용 가젯 live.com 웹 사이트에서 활성화되는 미니 프로그램 유형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체험해 보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Windows Live Gallery(beta) ; http://gallery.live.com/default.aspx?l=1 일명 "웹 가젯"이라고도 부르고요. Sharepoint에 익숙한 분이라면 쉽게 말해서 "웹 파트"의 일종이라고도 생각하셔도 좋겠습니다. 다음 화면은 제 Live 사이트에 "Quote of the Day" 가젯을 포함시킨 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Windows Vista™ Sidebar용 가젯 비스타와 함께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유형의 가젯입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오른쪽 부분의 막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곳에 들어갈 미니 프로그램 유형이 이에 속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Sidebar 영역에서만 활성화되는 것은 아니고 바탕화면에서도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3. Windows SideShow™용 가젯 2번 가젯 유형의 "Sidebar"와 단어가 많이 흡사한 "SideShow"라서 얼핏 들으면 좀 혼동이 됩니다. 이런 유형의 가젯은 "SideShow"라고 불리는 보조 하드웨어 장치에 표시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말만 들어서는 잘 이해가 안되는데요. 실제로 최근에 출시된 ASUS의 새로운 노트북에서는 "SideShow"를 지원해 주고 있는데, 다음과 같이 외부 표시 장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ASUS W5Fe SideShow notebook] 이제 "SideShow Gadgets - Windows SideShow 장치용 가젯 작성"이라는 기사의 제목에서 말하는 가젯 유형이 어떤 것인지 구분이 되시죠? ^^ 참고로, 아직 SideShow를 지원하는 하드웨어가 수중에 없어서 개발이 어렵겠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이 부분은 그리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Windows SideShow Simulator"라는 것을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Windows SDK를 설치하시면 "C:\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6.0\Bin\WindowsSideShowVirtualDevice.exe" 실행 파일이 제공됩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Windows: 20. UAC 이모저모[이전 글] Windows: 18. 비스타 도구 - 사양 정보 및 도구(Performance Information and Tools) [최초 등록일: 1/28/2007] [최종 수정일: 7/17/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58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11785정성태11/21/201820990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11784정성태11/18/201820251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111783정성태11/18/201818385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11782정성태11/18/201817476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11781정성태11/17/201820850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111780정성태11/17/201821939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11779정성태11/17/201822774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11778정성태11/14/201820090.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11777정성태11/13/201820548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11776정성태11/13/201818591.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11775정성태11/13/201820396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111774정성태11/8/201818825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111773정성태11/7/201818507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111772정성태11/6/201820467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111771정성태11/5/201819466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11770정성태11/5/201827880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111769정성태11/5/201818869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11768정성태11/2/201819344.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11767정성태11/1/201820236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111766정성태10/31/201822341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11765정성태10/26/201819223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11764정성태10/26/201824138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11763정성태10/25/201821046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11762정성태10/25/201821478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111761정성태10/25/201821447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