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25. Multiple Input Queues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33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Multiple Input Queues


2007년 3월 호 MSDN Magazine의 "BugSlayer" 편을 보면, 다음과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가 나옵니다.

"
In my 14 years of Windows development, the absolute best demo I've ever seen was at the Longhorn Professional Developer's Conference (PDC) in 2003. While sessions on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and the Visual Studio® 2005 betas excited many attendees, the program manager for Active Accessibility® got the only standing ovation that I've ever seen at a technical conference. He demonstrated a build of "Longhorn," which is now Windows Vista™, that allowed separate input queues for a GUI application. His demo was playing Solitaire in the foreground while a Microsoft® .NET-based application using the underlying automation APIs from Active Accessibility added and removed hardware devices from Device Manager in the background! He even clicked around in the Device Manager and all input was ignored because the controller program had complete control of that input queue.
"



하지만,,, 아쉽게도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뒤따라 옵니다.

"
As I was working on this column, Windows Vista was released to manufacturing. Sadly, the multiple input queues feature that garnered such great applause didn't make it to the final release.
"



물론, 현재도 SendMessage 유의 함수를 이용해서 background에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어느 정도 제어할 수 있겠지만, 완벽하지는 않지요! 현재 (제가 알고 있는 한에서는), 키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keybd_event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현재 "활성화 중인 윈도우"에만 전달이 될 뿐 background로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는 영향을 줄 수가 없습니다. (마우스 키 전달도 마찬가지이고.)

아마도, 위의 데모에 의하면, keybd_event같은 함수가 비활성화된 윈도우에도 전달될 수 있는 입력 큐를 구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아쉽게 되었습니다. 그런 훌륭한 기능이 Vista에 구현되지 않았으니... 일단은 "진정한 UI 자동화"에 대해서는 다음 OS로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Windows Server 2008"에서의 구현 여부에 대해서 위의 토픽의 저자인 "John Robbins"에게 메일로 문의를 했더니... 별로 희망적이지 않은 다음과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
Sadly, I have no influence at Microsoft so don't know when the multiple input queue feature will be released. As far as I'm concerned, it can never be soon enough. I promise to keep requesting it inside Microsoft until it's fixed. :)
"



Thanks John.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25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71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36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47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55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27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853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3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65.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26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47.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65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780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62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06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39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24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20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282.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187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279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176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080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20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51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13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