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기타: 5. 53만 원대 Second PC 마련. ^^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43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세컨드 PC이기 때문에, CD-ROM, 플로피 드라이브는 없앴습니다.
운영체제 설치할 때는 이미 있던 컴퓨터(컴퓨터 이름 SKY)에서 CD-ROM을 분리해서 임시로 사용했습니다.
이후로는 LAN 접속을 통해서 "SKY" 컴퓨터에서 자유롭게 가져올 수 있으니까요.

게임은 주로, "SKY" 컴퓨터에서 하기 때문에 세컨드 PC의 그래픽 카드는 요즘에 나온 게임을 무리 없이 실행할 수 있을 최소한의 사양으로 선택했습니다. CPU도 그 정도에서 타협을 본 것이고요. 하드 역시 "SKY" 컴퓨터에 120GB 하드가 충분히 파일 서버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어서 "40GB"를 선택했습니다. 대신에 메모리는 256 * 2EA 가 아닌 512MB 한 개로 구매를 했습니다. 구입한 메인보드가 메모리 슬롯을 2개만 허용하기 때문에 차후 1GB로의 확장을 위해서였습니다.

제가... 다른 모든 것은 새 제품을 사는 것을 선호하는데.
모니터 만큼은 중고를 선호합니다. 이번에는 SONY 것으로 반평면 20"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음... 이만한 가격대에... 이 정도 사양이면... 세컨드 PC로서 훌륭하지 않을까요! ^^

---------------------------------------------------------------
1. 64,000원:
   [메인 보드] ASUS P4B533-X
              (사운드 내장, LAN 내장)

2. 76,500원:
   [CPU] 인텔 셀러마인 윌라멧 2.0GHz

3. 104,000원:
   [RAM] 삼성 DDR 2700 512MB * 1EA

4. 18,000원:
   [파워서플라이] 3R 다이나믹 S300W

5. 20,000원:
   [케이스] 써플 X 블랙

6. 67,000원:
   [하드디스크] 시게이트 40G - 7200RPM

7. 55,000원:
   [그래픽 카드] GeForce4 MX-440

8. 130,000원:
   [모니터] 중고 SONY 20"- GDM20E20(SUN에 OEM 납품)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2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3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9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6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96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9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9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5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8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3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6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1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6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7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4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0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1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