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기타: 5. 53만 원대 Second PC 마련. ^^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16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세컨드 PC이기 때문에, CD-ROM, 플로피 드라이브는 없앴습니다.
운영체제 설치할 때는 이미 있던 컴퓨터(컴퓨터 이름 SKY)에서 CD-ROM을 분리해서 임시로 사용했습니다.
이후로는 LAN 접속을 통해서 "SKY" 컴퓨터에서 자유롭게 가져올 수 있으니까요.

게임은 주로, "SKY" 컴퓨터에서 하기 때문에 세컨드 PC의 그래픽 카드는 요즘에 나온 게임을 무리 없이 실행할 수 있을 최소한의 사양으로 선택했습니다. CPU도 그 정도에서 타협을 본 것이고요. 하드 역시 "SKY" 컴퓨터에 120GB 하드가 충분히 파일 서버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어서 "40GB"를 선택했습니다. 대신에 메모리는 256 * 2EA 가 아닌 512MB 한 개로 구매를 했습니다. 구입한 메인보드가 메모리 슬롯을 2개만 허용하기 때문에 차후 1GB로의 확장을 위해서였습니다.

제가... 다른 모든 것은 새 제품을 사는 것을 선호하는데.
모니터 만큼은 중고를 선호합니다. 이번에는 SONY 것으로 반평면 20"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음... 이만한 가격대에... 이 정도 사양이면... 세컨드 PC로서 훌륭하지 않을까요! ^^

---------------------------------------------------------------
1. 64,000원:
   [메인 보드] ASUS P4B533-X
              (사운드 내장, LAN 내장)

2. 76,500원:
   [CPU] 인텔 셀러마인 윌라멧 2.0GHz

3. 104,000원:
   [RAM] 삼성 DDR 2700 512MB * 1EA

4. 18,000원:
   [파워서플라이] 3R 다이나믹 S300W

5. 20,000원:
   [케이스] 써플 X 블랙

6. 67,000원:
   [하드디스크] 시게이트 40G - 7200RPM

7. 55,000원:
   [그래픽 카드] GeForce4 MX-440

8. 130,000원:
   [모니터] 중고 SONY 20"- GDM20E20(SUN에 OEM 납품)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5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6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2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1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9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6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