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18. Team Build에 사용되는 각종 Property 값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907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Team Build에 사용되는 각종 Property 값


값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MSBuildProjectFile = TFSBuild.proj
MSBuildProjectExtension = .proj
MSBuildProjectDirectory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

Binaries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Binaries
Solution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
TestResultsRoot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uildType\..\Sources\..\TestResults
TeamBuildRefPath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8\Common7\IDE\PrivateAssemblies
DevEnvDir = \..\..\Common7\IDE
WorkspaceName = TestTeamServer_TestTeamProjectName_TeamBuildType_Debug_x86
OutDirForCompile.FullPath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Win32
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Debug

TeamFoundationServerUrl=http://TestTeamServer:8080/
TeamProject=TestTeamProjectName
BuildType=TeamBuildType_Debug_x86
BuildURI=vstfs:///Build/Build/06212007_040643_14062
BuildNumber=TeamBuildType_Debug_x86_20070621.9
DropLocation=\\TestTeamServer\Test_Debug_Build
BuildDirectory=C:\Work\TestSolution

OutDir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ReferencePath = C:\Work\TestSolution\TestTeamProjectName\TeamBuildType_Debug_x86\Binaries\Win32\Debug\
SearchPathRoot = 
WorkItemTitle = Build failure in build:
BuildlogText = The build log file is at:
ErrorWarningLogText = The errors/warnings log file is at:
WorkItemDescription = 

각각 다음의 Message Task를 통해서 구한 값입니다.

<Message Text="MSBuildProjectFile = $(MSBuildProjectFile)" />
<Message Text="MSBuildProjectExtension = $(MSBuildProjectExtension)" />
<Message Text="MSBuildProjectDirectory = $(MSBuildProjectDirectory)" />

<Message Text="" />

<Message Text="BinariesRoot = $(BinariesRoot)" />
<Message Text="SolutionRoot = $(SolutionRoot)" />
<Message Text="TestResultsRoot = $(TestResultsRoot)" />
<Message Text="TeamBuildRefPath = $(TeamBuildRefPath)" />
<Message Text="DevEnvDir = $(DevEnvDir)" />
<Message Text="WorkspaceName = $(WorkspaceName)" />
<Message Text="OutDirForCompile.FullPath = %(OutDirForCompile.FullPath)" />
<Message Text="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ConfigurationToBuild.PlatformToBuild)" />
<Message Text="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ConfigurationToBuild.FlavorToBuild)" />

<Message Text="" />

<Message Text="TeamFoundationServerUrl=$(TeamFoundationServerUrl)" />
<Message Text="TeamProject=$(TeamProject)"  />
<Message Text="BuildType=$(BuildType)"  />
<Message Text="BuildURI=$(BuildURI)"  />
<Message Text="BuildNumber=$(BuildNumber)"  />
<Message Text="DropLocation=$(DropLocation)"  />
<Message Text="BuildDirectory=$(BuildDirectoryPath)"  />

<Message Text="" />

<Message Text="OutDir = $(OutDir)" />
<Message Text="ReferencePath = $(ReferencePath)" />
<Message Text="SearchPathRoot = $(SearchPathRoot)" />
<Message Text="WorkItemTitle = $(WorkItemTitle)" />
<Message Text="BuildlogText = $(BuildlogText)" />
<Message Text="ErrorWarningLogText = $(ErrorWarningLogText)" />
<Message Text="WorkItemDescription = $(WorkItemDescription)"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7-25 10시50분
다음의 토픽에서도 유용한 속성값들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30 Useful Team Build Properties
; http://www.woodwardweb.com/vsts/000374.html
kevin25
2008-02-12 07시23분
kevin25
2011-06-23 10시36분
참고로, Property 값에 닷넷 코드를 이용하여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MSBuild 4.0 Property Function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msbuild-property-functions/
정성태
2019-05-22 09시07분
예전 버전의 msbuild에는 MSBUILDENABLEALLPROPERTYFUNCTIONS 환경 변수를 통해 Property에 지정된 값을 함수 호출로 번역하게 만드는 것이 가능했군요. ^^;

caseysmithrc/poc.png - MSBuild - Property functions
; https://gist.github.com/caseysmithrc/6f7ea170f2efbc5c94bc0f2a926c24e6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95정성태12/19/201822358Windows: 154. PowerShell - Zone 별로 DNS 레코드 유형 정보 조회 [1]
11794정성태12/16/201818284오류 유형: 508. Get-AzureWebsite : Request to a downlevel service failed.
11793정성태12/16/201821126개발 환경 구성: 423. NuGet 패키지 제작 - Native와 Managed DLL을 분리하는 방법 [1]
11792정성태12/11/201820005Graphics: 34.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1) - Per-Pixel Lighting파일 다운로드1
11791정성태12/11/201820165VS.NET IDE: 130. C/C++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NET Core EXE를 지정하는 경우 닷넷 디버깅이 안 되는 문제 [1]
11790정성태12/11/201819093오류 유형: 507.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11789정성태12/10/201833127Windows: 153. C# - USB 장치의 연결 및 해제 알림을 위한 WM_DEVICECHANGE 메시지 처리 [2]파일 다운로드2
11788정성태12/4/201818960오류 유형: 506. SqlClient - Value was either too large or too small for an Int32.Couldn't store <2151292191> in ... Column
11787정성태11/29/201823129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20097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2052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1175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9959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8419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2354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3094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3891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919.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1869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20095.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1211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20208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9966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1495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0557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9620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