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54. VS.NET 2008 - 새롭게 도입되는 XSD Schema Designer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72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S.NET 2008 - 새롭게 도입되는 XSD Schema Designer


VS.NET 2008을 설치해 보신 분들은, XSD 파일을 편집할 때 다소 당황스러웠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디자이너 화면이 나오는 것이 아니고, 텍스트 편집기만 뜨기 때문입니다.

비교를 위해서.

VS.NET 2005의 경우, XSD 파일을 두 번 클릭해서 편집 모드로 불러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vsnet_2008_xsd_schema_desiner_2.png

이 기능은, 파일 편집과 관련한 다양한 기능을 아래와 같이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XSD 편집도 그중의 일부이고요.

vsnet_2008_xsd_schema_desiner_1.png

하지만, VS.NET 2008에서는 XSD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 편집 모드로 열립니다.

vsnet_2008_xsd_schema_desiner_4.png

확인을 해보면, 아래 화면과 같이 실제로 "XML Schema Editor"가 누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snet_2008_xsd_schema_desiner_3.png




상당히 난감하더군요. 처음엔 이것이 단순한 버그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다음의 글에서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Orcas XML Schema Designer
; https://connect.microsoft.com/VisualStudio/feedback/ViewFeedback.aspx?FeedbackID=291733

내용인 즉,

설명
    Hello, where is the graphical interface for editing XSD files?
    
의견
    Yes, we removed the old XSD designer because the feedback was mixed at best, 
    and the technology on which it was built was deprecated. 
    The good news is that we are working on an entirely new WPF based graphical XSD designer.
    The bad news is that it did not make the Visual Studio 2008 box, 
    but we are planning to release a free download on MSDN. 
    Watch the xmlteam blog on http://msdn.microsoft.com/xml for more information.

그렇군요. 아예 제거를 하고 WPF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제작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 주말에 CTP가 공개되었습니다.

XML Schema Designer Aug 07 Community Technology Preview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4DE12C98-1221-4A0E-B5AA-BFC7DAF02550&displaylang=en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 이 버전이 64비트 운영체제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인데, 그래도 혹시나 싶어서 설치를 해보니 아래의 화면처럼 "XML Schema Explorer"까지는 정상적으로 뜨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vsnet_2008_xsd_schema_desiner_5.png

으흠...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0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1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8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6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2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9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4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1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0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6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50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0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6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7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8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4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