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55. Windowless ActiveX controls are not support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06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Windowless ActiveX controls are not supported


현상은 간단했습니다.

3rd-party 컨트롤을 WinForm에 올려놓았는데, 아래와 같이 EndInit 메서드 실행에서 예외가 발생하였습니다.

private void InitializeComponent()
{
  ; 생략
  ((System.ComponentModel.ISupportInitialize)(this.axXObject1)).EndInit(); // 예외 발생  
	this.ResumeLayout( false );  
}

"System.Reflection.TargetInvocationException: Unable to get the window
handle for the '<ActiveX name>' control. Windowless ActiveX controls are not
supported. ---> System.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물론, 애당초 해당 컨트롤을 Windowsless 모드로 제작된 경우도 있을 수 있겠지만, 위에서 제가 사용한 컨트롤은 분명한 Windowed 컨트롤이었습니다. 오호... 이거 고민입니다. ^^;

이상한 것은, Visual Studio 2005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 2008로 빌드하고 실행시키면 그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어쩌겠습니까? 웹을 검색해 봐야지. ^^

검색을 해도... 사실 딱히 별다른 원인이 있어보이진 않았습니다. 어떤 이는 AutoScaleMode를 None으로 설정하라고 하고.

그러다, 보게 된 것. "DEP" 기능을 꺼보라는 것입니다. 휴... 어쩔 수 없군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에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Vista에서는 boot.ini 설정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bcdedit.exe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bcdedit.exe /set {current} nx AlwaysOff

당연히, "Run as administrator"로 띄운 명령행 대화창에서 실행시켜야 합니다.

결과는... ^^; OK입니다. DEP를 끄고 나니 정상적으로 ActiveX가 활성화되었습니다.




그 외에 다음과 같은 토픽도 있습니다. 이런 걸로 봐서는, 해당 오류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Windowless ActiveX controls are not supported"...
and how to fix it
; http://www.petedavis.net/MySite/DynPageView.aspx?pageid=21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7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5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7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5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0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7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4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4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2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3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0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2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9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8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3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24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4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0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1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0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4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7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