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S.NET 2008 TFC - 체크인 시에 비프 음과 함께 정지되는 현상


팀원의 컴퓨터에서 발생한 현상인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올바른 해결책은 찾지 못했습니다. 발생 원인은, 가끔씩 체크인을 하는 경우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먹통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직관적으로 보면, "어떤 대화창"이 Modal로 활성화 되어 있는 데 그것이 전면으로 위치하지 않고 다른 창들 아래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면 비프 음만 발생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날 때면, 그 개발자는 로컬의 프로젝트를 모두 삭제하고 서버에서 다시 받아서 작업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러다가 스스로 알아낸 바에 의하면, "가끔씩 체크인"이 무작위로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유지하고 있는 소스와 서버에 유지되고 있는 소스에서 "충돌"이 발생했을 때만 그렇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보통 충돌이 발생하면 충돌을 해결하기 위한 대화창이 Modal로 뜨게 되지요.

처음엔, 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Multiple Check-out" 기능을 해제하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 음... 그래도 그건 좀. ^^;

그래서, 일단 현재의 체크인 충돌은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VS.NET 2005"를 활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어림 짐작으로, 아마도 그 현상이 VS.NET 2008의 특수한 상황에서만 발생하고 VS.NET 2005에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VS.NET 2005에서 VS.NET 2008로 된 솔루션을 열지 않아도 됩니다. 단지, 해당 팀 프로젝트에 연결한 후, 소스 탐색기에서 제공되는 체크인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VS.NET 2005의 소스 탐색기에서는 UI 먹통 현상이 없었고, 정상적으로 체크인 할 수 있었습니다.

자,,, 이제 그 다음부터 어떻게 해야 하느냐가 남았는데요. "다중 체크 아웃"을 해제하는 옵션은 모든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지양하기로 하고, 대신에 위의 문제가 발생한 개발자만 "체크 아웃" 시에 "잠금"을 설정하기로 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런 경우 빈번하게 수정되는 하나의 파일이 있는 경우 partial로 지정해서 파일을 분리해서 개발하자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결국... 정확한 해결책은 내놓지 못했지만,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적절한 수준의 우회 방법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2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2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3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4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9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7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3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1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9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6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1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0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6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5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0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6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7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8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45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