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05. WPF - 닫기 버튼을 없애려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69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PF - 닫기 버튼을 없애려면.


결론부터 말하면. 아직(?) WPF에서는 닫기 버튼을 없애는 방법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의 토픽에 나오는데요.

How do you disable Minimize, Maximize, Close buttons + remove app icon on a WPF window?
; http://social.msdn.microsoft.com/Forums/en-US/wpf/thread/d74820db-a002-4d4e-b96e-02d29dc4a119/

근데, 위에서 알려준 코드가 ^^; WS_EX_DLGMODALFRAME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지라 별 도움이 안됩니다. 그래서 일단, 제가 알던 Win32 API 프로그래밍 실력대로 만들어 보면, 아래와 같지요. ^^

IntPtr hwnd = new System.Windows.Interop.WindowInteropHelper(this).Handle;

int windowLong = SafeNativeMethod.GetWindowLong(hwnd, SafeNativeMethod.GWL_STYLE);
windowLong = windowLong ^ SafeNativeMethod.WS_SYSMENU;
UnsafeNativeMethods.SetWindowLong(hwnd, SafeNativeMethod.GWL_STYLE, windowLong);

보시는 것처럼, 그냥 WS_SYSMENU 스타일만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해보진 않았지만, 위의 포럼에서 "Hamid Mahmood"의 답변에서는 Window 클래스의 SourceInitialized 이벤트에서만 설정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WS_SYSMENU 스타일만 제거하는 코드는 어디서 불러도 상관없을 것입니다.

(GetWindowLong/SetWindowLong, WS_SYSMENT/GWL_STYLE 값들은 PInvoke 사이트에서 참조하십시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43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5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1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2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3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9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0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8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8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9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7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6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3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4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