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05. WPF - 닫기 버튼을 없애려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947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PF - 닫기 버튼을 없애려면.


결론부터 말하면. 아직(?) WPF에서는 닫기 버튼을 없애는 방법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의 토픽에 나오는데요.

How do you disable Minimize, Maximize, Close buttons + remove app icon on a WPF window?
; http://social.msdn.microsoft.com/Forums/en-US/wpf/thread/d74820db-a002-4d4e-b96e-02d29dc4a119/

근데, 위에서 알려준 코드가 ^^; WS_EX_DLGMODALFRAME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지라 별 도움이 안됩니다. 그래서 일단, 제가 알던 Win32 API 프로그래밍 실력대로 만들어 보면, 아래와 같지요. ^^

IntPtr hwnd = new System.Windows.Interop.WindowInteropHelper(this).Handle;

int windowLong = SafeNativeMethod.GetWindowLong(hwnd, SafeNativeMethod.GWL_STYLE);
windowLong = windowLong ^ SafeNativeMethod.WS_SYSMENU;
UnsafeNativeMethods.SetWindowLong(hwnd, SafeNativeMethod.GWL_STYLE, windowLong);

보시는 것처럼, 그냥 WS_SYSMENU 스타일만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해보진 않았지만, 위의 포럼에서 "Hamid Mahmood"의 답변에서는 Window 클래스의 SourceInitialized 이벤트에서만 설정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WS_SYSMENU 스타일만 제거하는 코드는 어디서 불러도 상관없을 것입니다.

(GetWindowLong/SetWindowLong, WS_SYSMENT/GWL_STYLE 값들은 PInvoke 사이트에서 참조하십시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400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85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5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01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6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4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5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602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97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19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76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41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9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6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8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3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64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300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3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7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6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59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24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7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7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9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