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3. Main 메서드에 붙은 STAThread 의미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73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다음은 제가 "microsoft.public.kr.dotnet.csharp"에 올렸던 답변 내용입니다.

-----------------------------------------------------------------------

Attribute죠.

VS.NET 2003 도움말 기준으로.
ms-help://MS.VSCC.2003/MS.MSDNQTR.2003FEB.1042/cpref/html/frlrfsystemstathre
adattributeclasstopic.htm
위의 토픽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STAThread 모델에서는 COM 개체를 생성한 스레드만이 그 COM
개체를 액세스할 수 있으며, 다른 스레드에서 그 COM 개체의 메서드를
호출하려면 마샬링이라는 절차를 거쳐서 액세스해야만 합니다. 즉, 해당 COM
개체가 제공하는 메서드를 2개의 스레드가 동시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증합니다.
따라서 해당 COM 개체는 code 수준에서 MultiThread에 관한 동기화 코드를
구현하지 않아도 멀티 스레드상에서도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깊은 지식을 원하신다면, C#이 아닌 COM에 관한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STAThreadAttribute는 .NET에서 COM과의 interop을 위해 도입되었기 때문에.
^^

COM Apartment에 관련된 VS.NET 2003 도움말 토픽은 다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ms-help://MS.VSCC.2003/MS.MSDNQTR.2003FEB.1042/com/htm/aptnthrd_8po3.htm

--
======= (c) .NETXpert ==========
url : http://www.dotnetxpert.com
eml : kevin@dotnetxpert.com
msn: kevin025@magicn.com

MCSD.NET
==============================

"무위헌" <anonymous@discussions.microsoft.com> wrote in message
news:3dad01c48fc7$ca1c6960$a301280a@phx.gbl...
> C#.NET 초보자입니다.
> 처음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소스에,
>
> [STAThread]
>
> 와 같은 것이 삽입되어 있는데 이것을 무엇이라고 하고(예를
> 들어 컴파일러 지시어??, 매크로?? ...) 그 역할이 어떤 것인
> 지 아는분 좀 한 수 부탁합니다.
>
> 감사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39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3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98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1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4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76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89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3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1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87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33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65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53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631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5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23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11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39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62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28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11.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365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8978.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152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22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305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