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3. Main 메서드에 붙은 STAThread 의미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08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다음은 제가 "microsoft.public.kr.dotnet.csharp"에 올렸던 답변 내용입니다.

-----------------------------------------------------------------------

Attribute죠.

VS.NET 2003 도움말 기준으로.
ms-help://MS.VSCC.2003/MS.MSDNQTR.2003FEB.1042/cpref/html/frlrfsystemstathre
adattributeclasstopic.htm
위의 토픽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STAThread 모델에서는 COM 개체를 생성한 스레드만이 그 COM
개체를 액세스할 수 있으며, 다른 스레드에서 그 COM 개체의 메서드를
호출하려면 마샬링이라는 절차를 거쳐서 액세스해야만 합니다. 즉, 해당 COM
개체가 제공하는 메서드를 2개의 스레드가 동시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증합니다.
따라서 해당 COM 개체는 code 수준에서 MultiThread에 관한 동기화 코드를
구현하지 않아도 멀티 스레드상에서도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깊은 지식을 원하신다면, C#이 아닌 COM에 관한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STAThreadAttribute는 .NET에서 COM과의 interop을 위해 도입되었기 때문에.
^^

COM Apartment에 관련된 VS.NET 2003 도움말 토픽은 다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ms-help://MS.VSCC.2003/MS.MSDNQTR.2003FEB.1042/com/htm/aptnthrd_8po3.htm

--
======= (c) .NETXpert ==========
url : http://www.dotnetxpert.com
eml : kevin@dotnetxpert.com
msn: kevin025@magicn.com

MCSD.NET
==============================

"무위헌" <anonymous@discussions.microsoft.com> wrote in message
news:3dad01c48fc7$ca1c6960$a301280a@phx.gbl...
> C#.NET 초보자입니다.
> 처음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소스에,
>
> [STAThread]
>
> 와 같은 것이 삽입되어 있는데 이것을 무엇이라고 하고(예를
> 들어 컴파일러 지시어??, 매크로?? ...) 그 역할이 어떤 것인
> 지 아는분 좀 한 수 부탁합니다.
>
> 감사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6정성태8/8/20181866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1663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74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75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41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947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87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83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33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80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48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69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501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48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91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34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47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710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97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56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73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08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21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58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85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61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