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70. Virtual Machine Additions 제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56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irtual Machine Additions 제거


Hyper-V를 구성하면서 기존 VHD를 마이그레이션 하게 되었는데요. 이 때, 새로운 Hyper-V의 VMA에 해당하는 "Integration Services Setup Disk"를 정상적으로 설치하기 위해서는 해당 VPC에 설치된 "VMA(Virtual Machine Addtions)"가 제거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몇몇 VPC들이 VMA 설치 제거 중에 다음과 같은 오류를 내면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었습니다.

[그림 1: VMA 제거시 오류]
how_to_uninstall_vma_1.png

"
{\Tahoma8}Due to Group Policy, you do not have sufficient permissions to install Virtual Machine Additions.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your system administrator
"



곧바로 구글신께 빌어 메시지를 받으사,

Uninstalling Virtual Machine Additions 
; http://www.vistax64.com/vista-general/9150-uninstalling-virtual-machine-additions.html

위와 같이 하면 된다는 군요. ^^;

간단합니다. 우선, VMA 설치할 때 처럼 해당 VHD를 VPC에 연결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탐색기에 나타나게 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킨 명령어 창에서 "setup"를 직접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림 2: 관리자 권한으로 VMA 설치 파일 실행]
how_to_uninstall_vma_2.png

중간에 아래와 같이 사용중인 프로세스를 종료하라고 나오는데요.

[그림 3: 사용중인 프로세스 종료]
how_to_uninstall_vma_3.png

어차피 재부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굳이 안해도 되지만 그래도 해보겠다는 분들은 아래의 프로세스를 작업관리자로 직접 종료시켜 주시면 됩니다.

  • vmusrvc.exe: Virtual Machine User Services
  • explore.exe: Windows Explorer

끝!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0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3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2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4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3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1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8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6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2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0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7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8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4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4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8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8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1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59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6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2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3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29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8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