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31. 팀 빌드 스케줄 확인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73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TFS - 팀 빌드 스케줄 확인 방법


^^; 이런 쉬운 내용을 쓰다니... 갑자기 실망한 사람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 모르는 사람들도 있고, 향후 되풀이해서 각기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야 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적어두는 것이므로 이미 아는 분들은 가볍게 넘어가기 바랍니다.

현재, 자신이 속해 있는 TFS 팀 프로젝트의 팀 빌드가 스케줄링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치면 됩니다.

1. Team Explorer를 열고 속해 있는 팀 프로젝트의 "Builds" 노드를 확장합니다.

[그림 1: Builds 노드 확인]
team_build_check_existence_1.png

위에 보는 것처럼, "PublicTools" 팀 프로젝트는 "PublicToolsBuild"라는 팀 빌드가 구성된 상태이지만 "ScrumTest" 팀 프로젝트는 팀 빌드가 하나도 구성되지 않은 것입니다.

2. 팀 빌드 이름, 위의 예에서는 "PublicToolsBuild" 노드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Edit Build Definition..."을 선택합니다.

[그림 2: "Edit Build Definition..." 메뉴]
team_build_check_existence_2.png

3. 그럼, 팀 빌드 설정에 관한 대화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Trigger" 탭을 선택하면 팀 빌드의 스케줄링 여부를 알 수 있고,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림 3: 팀 빌드 스케줄링]
team_build_check_existence_3.png

4가지 설정값이 나오는데, 직관적이라서 설명은 생략합니다. 보통 개발 초기에는 "Schedule"을 이용하여 DailyBuild를 구성하고, 개발이 완료되고 유지 보수 모드로 들어가서 간혹 수정할 일이 발생하는 상태에서는 "Continuous Integration"을 선택해서 체크인할 때마다 자동으로 팀 빌드가 되도록 하는 것이... 개인적인 경험으로 "Best Practice"라고 생각합니다.

* 참고로, 화면은 Visual Studio 2010 기준으로 갈무리를 했지만 Visual Studio 2008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3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39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0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97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0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3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74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87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2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09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85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32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629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50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62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49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03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69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20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47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05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881.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348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8958.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141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08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292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