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32. 팀 빌드 오류 확인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94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TFS - 팀 빌드 오류 확인 방법


지난 이야기에 이어서.

TFS - 팀 빌드 스케줄 확인 방법
; https://www.sysnet.pe.kr/2/0/731

스케줄링된 팀 빌드(또는 임의로 실행)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면 어떻게 확인할까요?




1. Team Explorer를 열고 속해 있는 팀 프로젝트의 "Builds" 노드를 확장합니다.

2. 팀 빌드 이름을 마우스로 두 번 클릭하면 "Build Explorer"가 실행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서도 이미 설명드렸지요.

VSTS 2008의 Build Explorer
; https://www.sysnet.pe.kr/2/0/597

참고로, 원하는 "Date filter"를 설정하면 팀 빌드 기록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보통 "Today" 설정이 가장 무난합니다.)

[그림 1: 빌드 탐색기 - Date Filter]
team_build_check_error_1.png

3. "X" 마크는 누가 봐도 팀 빌드 오류가 발생했음을 알 수 있게 합니다. 해당 항목을 마우스로 두 번 누르면 다음과 같이 빌드 결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Visual Studio 2010과 2008의 동작이 다르기 때문에 2008 기준으로 다시 화면 갈무리를 합니다.)

[그림 2: 빌드 결과]
team_build_check_error_2.png

보시는 것처럼, 링크가 "Build name"과 "Log" 2군데에서 제공됩니다. "Log"에 해당하는 "\\dxtfs2008\BuildRoot\INS\Debug_20090527.1\BuildLog.txt" 링크를 누르면 자세한 정보를 담은 로그 기록 파일이 열립니다. 이것 외에 동일한 폴더에 오류와 경고 로그만을 포함한 "ErrorsWarningsLog.txt" 파일도 있으므로 간단하게 그 파일을 참조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UNC 경로이기 때문에, 당연히 네트워크 파일 공유가 가능해야 합니다.)

어쨌든, 로그 파일을 살펴보면 오류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 보면, 아래의 로그는 개발자가 자신의 PC에만 설치된 전역 어셈블리를 참조해서 무책임하게 프로젝트를 체크인한 경우를 보여줍니다.

[Any CPU/Release] D:\BuildWorkDir\....xaml(37,45): error MC1000: Unknown build error, 'Cannot resolve dependency to assembly 'Infragistics3.Wpf.Editors.v9.1, Version=9.1.20091.1006,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7dd5c3163f2cd0cb' because it has not been preloaded. When using the ReflectionOnly APIs, dependent assemblies must be pre-loaded or loaded on demand through the ReflectionOnlyAssemblyResolve event. Line 37 Position 45.'
[Any CPU/Release]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3.5\Microsoft.Common.targets(0,0): warning MSB3245: Could not resolve this reference. Could not locate the assembly "Infragistics3.Wpf.DockManager.v9.1". Check to make sure the assembly exists on disk. If this reference is required by your code, you may get compilation errors.
[Any CPU/Release]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3.5\Microsoft.Common.targets(0,0): warning MSB3245: Could not resolve this reference. Could not locate the assembly "Infragistics3.Wpf.v9.1". Check to make sure the assembly exists on disk. If this reference is required by your code, you may get compilation errors.
[Any CPU/Release] WPFSpecific\ViewManager.cs(7,7): error CS0246: The type or namespace name 'Infragistics'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그 외에 심심치 않게 나오는 오류로 파일명이 너무 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방법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서든지 파일 경로를 단축시켜야 합니다. ^^

"D:\...\TFSBuild.proj"(EndToEndIteration 대상)(1) ->
(CoreGet 대상) ->
C:\Program Files\MSBuild\Microsoft\VisualStudio\TeamBuild\Microsoft.TeamFoundation.Build.targets(755,5,755,5): error : TF10128: D:\TeamBuildWorkingDirectory\TestPackage\Debug\Sources\TestPackage\TestMockupProjects\Mockup.CPP\Service References\HistoryServiceRef\Mockup.CPP.HistoryServiceRef.ArrayOfKeyValueOfChartDisplayProjectSettingTypeanyTypexS7gyJOuKeyValueOfChartDisplayProjectSettingTypeanyTypexS7gyJOu.datasource 경로가 최대 길이인 259자보다 깁니다. 더 짧은 경로를 입력하거나 선택하십시오.
C:\Program Files\MSBuild\Microsoft\VisualStudio\TeamBuild\Microsoft.TeamFoundation.Build.targets(755,5,755,5): error : TF10128: D:\TeamBuildWorkingDirectory\TestPackage\Debug\Sources\TestPackage\TestMockupProjects\Mockup.CPP\Service References\HistoryServiceRef\Mockup.CPP.HistoryServiceRef.ArrayOfKeyValueOfChartDisplaySettingTanyTypexS7gyJOuKeyValueOfChartDisplaySettingTanyTypexS7gyJOu.datasource 경로가 최대 길이인 259자보다 깁니다. 더 짧은 경로를 입력하거나 선택하십시오.



TFS 2010에서는 259글자 제한이 좀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3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3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9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6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96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9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9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5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8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3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6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7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1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6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7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7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4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0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