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 85. DEP 비호환 ActiveX 오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169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DEP 비호환 ActiveX 오류


DEP가 간혹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DEP 활성화된 시스템에서 이에 호환되지 않는 ActiveX를 사용할 때 오류나는 경우를 한번 소개해 드렸지요.

Windowless ActiveX controls are not supported 
; https://www.sysnet.pe.kr/2/0/582

근데, DEP 문제로 인한 ActiveX 활성화 오류가 꼭 위와 같지는 않더군요.
예를 들어, 제가 최근에 다뤘던 어떤 구형 ActiveX는 실행시에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림 1: DEP 로 인한 ActiveX 활성 오류]
dep_ax_activation_error_1.png

이번에도 역시 "((System.ComponentModel.ISupportInitialize)(this.axXObject1)).EndInit();" 에서 오류가 발생하긴 했는데, 이번엔 메시지가 다릅니다.

System.InvalidOperation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Cross-thread operation not valid: Control 'axFBPlayer1' accessed from a thread other than the thread it was created on."
  Source="System.Windows.Forms"
  StackTrace:
       at System.Windows.Forms.Control.get_Handle()
       at System.Windows.Forms.Control.SetParentHandle(IntPtr value)
       at System.Windows.Forms.Control.CreateControl(Boolean fIgnoreVisible)
       at System.Windows.Forms.AxHost.EndInit()
       at WindowsFormsApplication1.Form1.InitializeComponent()
       at WindowsFormsApplication1.Form1..ctor()
       at WindowsFormsApplication1.Program.Main()
  InnerException: 

어쨌든, 이런 경우에 봐야 할 것은 DEP 해결인데, NXCOMPAT 옵션을 명시적으로 해제하는 방법이 C# 프로젝트 설정창에는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빌드 이벤트를 구성하는 것으로 우회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DEP는 EXE 프로세스 수준에서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ActiveX 오류일지라도 EXE 에서 NXCOMPAT를 수정해 주면 됩니다.)

우회 방법은 아래의 글에서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NXCOMPAT and the C# compiler 
; https://learn.microsoft.com/en-us/archive/blogs/ed_maurer/nxcompat-and-the-c-compiler

그래서, 다음과 같은 빌드 이벤트 구성이면 된다는!

call "$(DevEnvDir)..\tools\vsvars32.bat"
editbin.exe /NXCOMPAT:NO "$(TargetPath)"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6정성태10/3/201823471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867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614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167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595.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877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3029.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644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136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404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1049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787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306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366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887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702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237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712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2013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0005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672.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922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1006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493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4203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807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