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50. Reference assembly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14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Reference assembly


"참조 어셈블리"가 뭘까요? ^^
좀 더 매끄럽게 말한다면, "참조용 어셈블리"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이것 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는데요.

Team Explorer가 설치되지 않은 PC에서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예외 발생
; https://www.sysnet.pe.kr/2/0/750

말 그대로, "참조"만 할 수 있도록 코드는 없고 메타데이터 정도만 포함하고 있는 어셈블리입니다.

마침, 최근에 "Scott Guthrie"의 글에 이와 같은 방식이 사용되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Multi-Targeting Support (VS 2010 and .NET 4 Series) 
; http://weblogs.asp.net/scottgu/archive/2009/08/27/multi-targeting-support-vs-2010-and-net-4-series.aspx


VS 2010 now ships what we call “reference assemblies” for each version of .NET. A “reference assembly” contains only the metadata of a particular framework assembly - and not its actual implementation (making it much smaller in size on disk). This metadata is enough, though, to ensure that VS 2010 can always provide 100% accurate intellisense when targeting a particular version of the .NET framework. It also means that properties exposed through the property grid within designers, API listings within the Object Browser, and all the other various places within the IDE accurately reflect the exact API version signature.




어쨌든, 이제야 위의 글을 읽고 왜 TFS 모듈을 그런 식으로 제공했는지 이해하게 되었군요.

겨우 "크기" 문제 때문에... 그 고생을 했군요.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1정성태10/2/201823199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2128.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511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744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4095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171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994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993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768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984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739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775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349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647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464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429.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633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804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897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212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128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3115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373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726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716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739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