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assini 서버를 localhost 이외의 주소에서 접근하도록 변경


최근에 Cassini 서버 관련해서 ASP.NET 웹 사이트를 독립 실행형 EXE 프로그램에서 호스팅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지요.

Pet Shop 4.0을 IIS 없이 실행하는 방법살펴 보면
; https://www.sysnet.pe.kr/2/0/816

Cassini의 가장 큰 제약은 asp.net으로의 요청을 localhost 또는 127.0.0.1로부터만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cassini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그다지 큰 제약은 아니죠.

소스 코드를 살펴보면, 특별한 장치를 통해서 제약을 한 것이 아니고 단지 소켓의 바인딩을 loopback 주소로만 가능하게 한 것 뿐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살짝 변경해주면 되는데... 어디 한번 볼까요?

Cassini-v35 프로젝트의 Server.cs 코드를 보면 다음과 같은 함수가 있습니다.

static Socket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 family, IPAddress address, int port) {
    var socket = new Socket(family, SocketType.Stream, ProtocolType.Tcp);
    socket.Bind(new IPEndPoint(address, port));
    socket.Listen((int)SocketOptionName.MaxConnections);
    return 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 함수를 호출하는 측에서는 다음과 같이 바인딩주소를 넘기고 있습니다.

public void Start() {
    try {
        _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InterNetwork, IPAddress.Loopback, _port);
    }
    catch {
        _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InterNetworkV6, IPAddress.IPv6Loopback, _port);
    }

그럼, 끝났군요. ^^ 아래와 같이 코드를 바꿔주면 원하는 데로 다른 컴퓨터에서도 Cassini에서 호스팅해주는 웹 사이트를 접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public void Start() {
    try {
        _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InterNetwork, IPAddress.Any, _port);
    }
    catch {
        _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InterNetworkV6, IPAddress.IPv6Any, _port);
    }

이제 다른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이 웹 브라우저로 확인해 보면 끝!

[그림 1: 루프백 주소 이외의 IP에서 Cassini 호스팅 사이트 접근]
cassini_from_ipaddress_any_1.png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221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258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300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461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443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518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867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993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34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3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9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9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4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8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05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6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51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8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23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91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8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4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31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