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assini 서버를 localhost 이외의 주소에서 접근하도록 변경


최근에 Cassini 서버 관련해서 ASP.NET 웹 사이트를 독립 실행형 EXE 프로그램에서 호스팅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지요.

Pet Shop 4.0을 IIS 없이 실행하는 방법살펴 보면
; https://www.sysnet.pe.kr/2/0/816

Cassini의 가장 큰 제약은 asp.net으로의 요청을 localhost 또는 127.0.0.1로부터만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cassini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그다지 큰 제약은 아니죠.

소스 코드를 살펴보면, 특별한 장치를 통해서 제약을 한 것이 아니고 단지 소켓의 바인딩을 loopback 주소로만 가능하게 한 것 뿐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살짝 변경해주면 되는데... 어디 한번 볼까요?

Cassini-v35 프로젝트의 Server.cs 코드를 보면 다음과 같은 함수가 있습니다.

static Socket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 family, IPAddress address, int port) {
    var socket = new Socket(family, SocketType.Stream, ProtocolType.Tcp);
    socket.Bind(new IPEndPoint(address, port));
    socket.Listen((int)SocketOptionName.MaxConnections);
    return 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 함수를 호출하는 측에서는 다음과 같이 바인딩주소를 넘기고 있습니다.

public void Start() {
    try {
        _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InterNetwork, IPAddress.Loopback, _port);
    }
    catch {
        _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InterNetworkV6, IPAddress.IPv6Loopback, _port);
    }

그럼, 끝났군요. ^^ 아래와 같이 코드를 바꿔주면 원하는 데로 다른 컴퓨터에서도 Cassini에서 호스팅해주는 웹 사이트를 접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public void Start() {
    try {
        _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InterNetwork, IPAddress.Any, _port);
    }
    catch {
        _socket = CreateSocketBindAndListen(AddressFamily.InterNetworkV6, IPAddress.IPv6Any, _port);
    }

이제 다른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이 웹 브라우저로 확인해 보면 끝!

[그림 1: 루프백 주소 이외의 IP에서 Cassini 호스팅 사이트 접근]
cassini_from_ipaddress_any_1.png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8정성태10/4/201820394개발 환경 구성: 404. (opkg가 설치된) Synology NAS(DS216+II)에 cmake 설치
11717정성태10/3/201822800사물인터넷: 48. 넷두이노의 C# 네트워크 프로그램 [1]
11716정성태10/3/201823577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951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696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229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640.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919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3060.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720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221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442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1101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834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328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413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945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747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253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731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2069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0070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723.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964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1082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523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