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저 같은 경우, 집에 있는 컴퓨터를 웹 서버 및 테스트 서버로 사용하고 있는 와중에, 우리 가족들이 해당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 암호를 어려운 것으로 정하기가 좀 그렇더군요. 6살 짜리 우리 아이도 써야 하기 때문이죠. ^^

그렇다고 해서 암호를 간단한 것으로 하게 되면 외부로의 해킹우려가 있기 때문에 그것 또한 난감한 일인데요.

곰곰 생각해 보니, 훌륭한 답이 있더군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그러한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했습니다. ^^

1. 제가 쓰는 계정을 따로 만들고, 기존 Administrator 계정의 이름과 암호를 간단하게 바꿉니다.

2. 새로운 그룹 "DenyNetworkAccess" 를 생성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바뀐이름)을 DenyNetworkAccess 그룹에 포함시킵니다.

3. "시작 / "관리도구" / "로컬 보안 정책" 을 실행합니다.

4.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사용자 권한 할당" 을 선택합니다.

5. 정책중에서 다음에 대해서 "DenyNetworkAccess" 그룹을 포함시킵니다.
  "터미널 서비스를 통한 로그온 거부"
  "네트워크에서 이 컴퓨터 액세스 거부"

이후로, 제가 사용하는 계정이외의 모든 계정을 DenyNetworkAccess 그룹에만 포함시키면 되겠지요. ^^

그로 인해서, 제가 사용하는 계정을 제외하고는 네트워크 파일 공유 및 원격 액세스가 허용되지 않게 되었고 가족들은 쉬운 계정과 암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501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5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5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4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9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4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09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3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5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0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52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69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8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02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5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85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20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2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3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53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59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12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7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6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87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