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70. WSS - check out 메뉴에서 오류나는 문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17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SS - check out 메뉴에서 오류나는 문제


WSS(Windows Sharepoint Services) 만질 때마다 겪는 문제인데,,, 어째 그 때마다 해결책을 잊어버리는! ^^;

문서 라이브러리에서 제공되는 문서의 컨텍스트 메뉴에서 "Check Out"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림 1: Check Out 오류]
wss_checkout_error_1.png

"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



대개 이 오류가 발생하는 대표적인 시나리오 중의 하나는? WSS 설치 시 내부 Netbios 컴퓨터 이름으로 잘 사용하다가 외부에서도 사용하고 싶어서 DNS를 부여한 경우, 내부 컴퓨터 명으로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는데 DNS 명으로 접근한 경우에만 이와 같이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다음에 나와 있습니다.

YagyaShree’s Free SharePoint Information Blog
Event ID 8214: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 http://yagyashree.wordpress.com/event-id-8214-object-reference-not-set-to-an-instance-of-an-object/

아마도 보안 강화가 주된 이유일 것 같은데, 미리 "등록된 경로"를 통해서 들어온 요청이 아니라면 WSS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WSS가 설치된 PC에서 "SharePoint 3.0 Central Administration"를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Alternate access mappings"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림 2: Alternate access mappings]
wss_checkout_error_2.png

그런 후, 아래와 같이 WSS를 사용하기 위한 대표 경로들을 등록해 주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포트 명"까지 일치해야 한다는 점!

[그림 3: Public URL 등록]
wss_checkout_error_3.png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1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5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2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9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7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3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0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9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5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4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9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1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63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7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3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3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88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