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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per-V 연결 오류 - A connection will not be made because credentials may not be sent to the remote computer


어느 순간부터 Hyper-V 내의 가상 머신 콘솔에 연결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림 1: Hyper-V 가상 머신 연결 오류]
hyper-v-credential_error_1.png

다행히 해결 방법이 검색 1순위로 ^^ 공개되어 있습니다.

"A connection will not be made because credentials may not be sent to the remote computer" FIX*
; https://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en-US/961c2dd6-c34a-4b17-a10f-a3afdd9db3f0/quota-connection-will-not-be-made-because-credentials-may-not-be-sent-to-the-remote-computerquot?forum=virtualmachingmgrhyperv

내용인 즉, Hyper-V 관리자에서 "Hyper-V Settings" 메뉴를 선택하고,

[그림 2: Hyper-V Settings 메뉴 선택]
hyper-v-credential_error_2.png

"User Credentials"의 "Use default credentials automatically (no prompt)" 선택값을 해제하고 "Delete Saved Credentials" 메뉴를 선택해서 기존 캐쉬된 인증 정보를 삭제하라는 것입니다.

[그림 3: User Credentials 설정]
hyper-v-credential_error_3.png

그런데, 저 같은 경우에는 "Use default credentials automatically (no prompt)" 선택값이 이미 해제된 상태였습니다. 재미있게도, 오히려 그 선택값을 "설정"하고 저장을 하니 접속 오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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