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COM 개체 관련: 2. CWindowImpl 의 기본 윈도우 클래스 명을 바꾸려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64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TL로 만든 컨트롤이나, CWindowImpl을 상속받아서 윈도우를 생성한 경우, SPY++로 윈도우 클래스 명을 확인해보면, "ATL:03DF0020"처럼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윈도우 클래스 명은 ATL 내부적으로 임의로 잡는 것이어서, 프로그램을 띄울 때마다 틀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헌데, 간혹 프로그램하다 보면, 윈도우 클래스 명을 고정으로 해야 할 때가 생기죠.

그래서, 오늘은 CWindowImpl의 Create 함수를 추적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쉽게 윈도우 클래스 명을 바꿀 수 있더군요.

ATL로 생성된 클래스 안에서

DECLARE_WND_CLASS( "YourClassName" )

과 같이 매크로로 정의해주면 됩니다.

모두들 아시는 거였나요?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8정성태7/25/20182815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7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91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25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44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93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10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85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23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66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105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67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58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03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23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528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93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23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35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81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85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25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21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500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4220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35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