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가상 네트워크에 LAN 어댑터 보이거나 감추는 방법

"Windows Virtual PC"나 "Hyper-V" 등은 기본적으로 설치 시에, LAN 어댑터를 찾아서 가상 네트워크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림 1: "Windows Virtual PC"의 LAN 어댑터 매핑]
map_virtual_network_with_adapter_1.png

[그림 2: Hyper-V의 LAN 어댑터 매핑]
map_virtual_network_with_adapter_2.png

그런데, 가령 예를 들어 특정 LAN 어댑터를 아예 제외하고 싶다거나, 또는 새롭게 설치한 LAN 어댑터를 목록에 추가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해당 어댑터의 네트워크 설정에 가서 상황에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또는 해제)해 주면 됩니다.

"Windows Virtual PC"는 아래 화면과 같이 "Virtual PC Network Filter Driver"로 제어되고,

[그림 3: "Windows Virtual PC"의 LAN 어댑터 매핑 제어]
map_virtual_network_with_adapter_3.png

Hyper-V의 경우에는 "Microsoft Virtual Network Switch Protocol"로 제어됩니다. (참고로, Internal 유형으로 추가된 호스트 측의 어댑터에는 무조건 비활성화됩니다.)

[그림 4: Hyper-V의 LAN 어댑터 매핑 제어]
map_virtual_network_with_adapter_4.png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1/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3정성태7/24/20182362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19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86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4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55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08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78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87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30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15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00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26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57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9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57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15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42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30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78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89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80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44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64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044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029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33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